인천해송고등학교(교장 안화식)는 국제교류 관련 진로․진학을 원하는 인천해송고등학교 학생및 인근 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글로벌 리더 양성을 위한 해송 다문화인식 개선 프로그램(CCAP: Cross- Cultural Awareness Program)을 실시했다.

이 프로그램은 지역사회에 거주하는 태국, 몽골, 베트남, 필리핀 사람을 강사로 초청하여 해당 국가에 대한 강의를 듣고, 해당 문화를 체험하여 타문화에 대한 상호존중과 관용의 정신을 고취하고 문화 다양성에 대한 인식을 증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이 프로그램을 기획한 이지현 교사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관용 정신, 소통 능력 등 세계인으로서 필요한 자질을 키울 수 있을 것”이라고 프로그램의 의의를 밝혔다. 또 프로그램에 참여한 인천해송고 1학년 김가은학생은 “강의와 체험 활동을 통해 단순히 유명한 관광 국가로만 알고 있었던 태국이라는 나라에 대해서 좀 더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고 참여 소감을 남겼다.

다문화 인식 개선 프로그램은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는데, 오늘은 태국에 대한 강의와 체험 활동이 진행되었다. 앞으로 몽골, 베트남, 필린핀 등 세 나라가 남아 있는데, 학생들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세계화 시대에 걸맞는 글로벌 리더로서의 자질을 함양하기를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