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7.22 월 18:15
ⓒ1998 남동신문 창간 → 2003 인천 최초 인터넷신문 인천뉴스 창간
상단여백
HOME 교육 우리학교 뉴스
인천공항중, 교내 체육대회 및 댄스경연대회 개최나눔과 배려로 하나 되는 화합의 장

인천공항중학교(교장 조영식)는 17일(금)에 교내 체육대회 및 댄스경연대회를 개최했다. 

화합과 우정을 도모하며, 학생과 교사 뿐 아니라 지역사회가 하나가 되기 위한 ‘인천공항중학교 교내 체육대회 및 댄스경연대회’는 전교생의 다채로운 응원 속에 진행되었다.

이번 체육대회에서는 전 학년 1,030 여 명의 학생이 자신의 끼와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종목에 참여하여 선의의 경쟁을 벌였다. 학급 응원 및 학급 단체 경기 등을 통하여 학급 구성원들 간의 친목을 다지며 화합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의 장이 되었다.

경기 종목은 전 학년을 대상으로 학급의 구성원 전원이 참여하는 줄다리기, 이어달리기를 비롯하여 1학년 학생들의 8자 마라톤 줄넘기, 5인 6각 이어달리기, 2학년 학생들의 단체 4도약 줄넘기, 파도타기, 3학년 학생들의 긴 줄 함께 뛰기, 놋다리밟기 등 학년 경기까지 다양하게 진행되었다.

또한 학년별로 이루어진 각 학급 댄스경연대회에서는 평소 갈고 닦아왔던 넘치는 끼를 발산하며 학급의 단합된 모습을 보여준 축제의 장이 되기도 했다. 올해 댄스경연대회는 소외되는 학생 없이 모두가 참여하여 흥겨운 시간이 되었으며, 열정과 노력으로 준비한 창작댄스는 조명과 함께 화려함이 더해 갔고, 각반의 개성을 살려 모두의 환호를 자아내기에 충분했다.

체육대회에 참여한 한 학생은 “승부를 떠나서 반 친구들과 함께 소리 지르며 응원하고 협동하는 것이 정말 즐거워서 평소 학업으로 받은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또한 박언주 3학년 부장은 “이번 체육대회가 학생들의 꿈을 향해 끼를 발산하는 열정을 볼 수 있었던 시간이 되어서 좋았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인천공항중 조영식 교장은 가장 먼저 체육대회에 참여한 학생 전체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으며, “협동과 선의의 경쟁을 통해 나와 친구를 알아가는 시간이었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란다.”라는 말로 행사를 마쳤다.

이인숙 시민기자  namu0809@hanmail.net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인숙 시민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HOT ISSUE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