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산하 공사․공단과 함께'사람의 마음을 얻는 법' 저자 김상근 교수 강연

▲ 인천환경공단이 27일 시민과 함께하는 '김상근 교수 강연 초청 특강' 개최했다. ⓒ 인천뉴스

인천환경공단과 인천시 산하 공사·공단(인천교통공사, 인천시설공단, 인천도시공사)은 27일 인천평생학습관 미추홀 공연장에서 그동안 시민들에게 받은 성원에 보답하고,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자 시민과 함께하는 저자초청 특강 개최하였다.

시민 300여명이 참석한 이번 특강은『사람의 마음을 얻는 법』의 저자인 김상근 교수가 르네상스 시대의 정신적 요람과 같은 역할을 했던 메디치가문의 원동력이 어디에서 발현되었던 것인지에 대해 시민들이 알기쉽게 강연을 하여 많은 공감과 호응을 얻었다.

이번 강연을 주관한 이주호 공단이사장은 “비가 오는 날씨에도 많은 시민들이 참석해주셔서 감사하다.”면서 “앞으로도 시민들과 함께 자주 소통하고 공감대를 형성하여,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공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밖에도 공단은 오는 31일 선학체육관(연수구 선학동)에서 어린이 환경 그림그리기, 환경퍼포먼스 경연대회, 무료환경체험부스(23개)운영 등 시민들과 함께 환경에 대해 소통할 수 있는 ‘2019 시민환경 한마당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