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학교교육 참여 확대를 통한 학교공동체 내실화 노력

인천중산중학교(교장 김동진)는 5월 30일(목) 2019학년도 학부모 수업공개의 날을 운영했다. 5, 6교시 수업을 공개한 이번 행사는 학부모 연수, 수업 참관, 학부모 상담의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총 133명의 학부모가 참여했다.

학부모 연수는 학교 현황, 학교 경영 중점 안내, 학교폭력 예방, 공교육 정상화 등의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김동진 교장은 학교와 학부모가 함께 학생을 교육하는 학교공동체의 중요성에 대해 역설하였다. 또한 개교 후 학생들의 성장을 위한 학교의 노력을 동영상을 통해 안내하고, 가정에서의 연계 교육을 학부모들에게 당부했다.

다음으로 각 학급 교실 및 특별실에서 공개 수업이 진행되었다. 전교사가 참여한 공개 수업에서 교사들은 학생 활동 중심, 배움 중심으로 변모한 수업의 모습을 공개했다. 한 학부모는 “과거에 자신이 배웠던 수업 환경과 큰 차이가 있어 놀랐고, 수업에 임하는 교사의 열정과 학생들의 밝은 얼굴에서 학교교육에 대한 믿음을 갖게 된 시간이었다.”며 참관 소감을 밝혔다.

인천중산중은 이번 학부모 수업공개의 날뿐만 아니라 다양한 학교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부모의 학교 교육 참여도를 높일 계획이다. 이를 통해 가정과 학교가 연계하여 학생의 성장을 도모하는 학교교육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