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6.27 목 11:37
ⓒ1998 남동신문 창간 → 2003 인천 최초 인터넷신문 인천뉴스 창간
상단여백
HOME 교육
인천시교육청, 수돗물 피해 학교 급식비 긴급 예산 지원10일~학교급식 정상화까지 학생 1인당 급식비 2,000원 추가 지원 방침

인천시교육청이 서구와 중구 영종지역 수돗물 피해 학교의 급식 제공에 차질이 계속됨에 따라 이들 학교에 긴급 예비비를 지원한다.

긴급 예산 지원은 10일(월)부터 학교급식 정상화 시기까지 학생 1인당 급식비 2,000원을 추가로 지원하게 되며 이를 통해 충분한 영양 공급 및 안정적인 학교 급식이 실시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수돗물에 대한 불안이 장기화 되고 있는 가운데 대체급식등으로 인한 학생들의 급식에 대한 불만과 피해학교의 학교급식 운영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예비비 긴급 지원을 결정하게 되었다.

또한, 인천시의 협조로 한국수자원공사에서 급수차 10대를 지원받아 6월 11일부터 급식제공 횟수와 학생수가 많은 학교에 긴급 투입하여 정상급식을 실시할 예정이다.

시교육청은 지난 수요일, 물피해 지역 학교에 6월 10일 이후 학교급식 제공 방안을 안내한바 있다.

학교에서는 생수, 급수차를 이용한 급식운영 , 대체급식 , 외부운반 위탁급식등의 세가지 방법중에 하나를 학부모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결정하여 운영한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빠른 시일 내 학교급식 운영이 정상화 되도록 예산 지원 및 관련 기관 협의 등 다각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연수 기자  press@incheonnews.com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HOT ISSUE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