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6.27 목 11:56
ⓒ1998 남동신문 창간 → 2003 인천 최초 인터넷신문 인천뉴스 창간
상단여백
HOME 교육 우리학교 뉴스
인천구산초, ‘돌 씹어 먹는 아이’ 송미경 작가와의 만남 행사 진행“작가님, 주인공은 왜 돌을 씹어 먹었을까요?”

 12일 인천구산초등학교(교장 최철호)에서 5학년 학생들(98명)을 대상으로 ‘돌 씹어 먹는 아이’ 송미경 작가 초청 ‘작가와의 만남’ 행사가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돌 씹어 먹는 아이』 송미경 작가를 초청하여 이루어졌다.

1부 ‘작가 특강’ 시간에는 요즘 아동문학 평단과 어린이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송미경 작가가 작품을 창작하는 과정에서 있었던 이야기, 글쓰기를 잘 하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들을 하나하나 풀어내자 구산초 5학년 학생들은 송미경 작가의 이야기에 때론 큰 웃음으로, 때론 진지한 눈빛으로 화답했다.

2부 ‘궁금해요, 작가님’ 시간에는 프로젝트 수업의 일환으로 ‘돌 씹어 먹는 아이’ 책을 읽고 관련 수업을 하고 참석한 98명 구산초 5학년 학생들이 작품 속에서 궁금한 것들을 질문하며 작품을 창작한 작가에게 직접 이야기를 듣는 소중한 경험을 했다.

3부 ‘작가 사인회’에는 학생들이 준비해 온 송미경 작가의 다양한 도서에 그림과 글 사인을 받으며 소중한 추억을 가졌다.

구산초 5학년 신○○ 학생은 “동화책을 쓰신 작가님을 직접 만나는 경험이 처음인데요. 제가 읽은 책의 작가님을 직접 만나니 너무나 신기했어요. 제가 동화책을 읽으면서 궁금했던 것을 직접 여쭙고 답변을 들을 수 있는 것도 너무 좋았어요. 앞으로 동화책을 더 재미있게 더 의미를 생각하며 읽을 수 있게 되었어요!”라며 만족감을 표현했다.

그 만족감의 영향인지 이번 행사 뒤에는 동화를 읽고 작품의 의미를 깊이 이해하는 즐거움을 느낀 구산초 5학년 학생들의 발길이 도서관에 끊이지 않고 있다.

구산초 최철호 교장은 “작가와의 만남은 학생들이 작품의 의미를 깊이 있게 이해하고 독서에 대한 흥미를 더욱 가지게 되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학교 도서관에 더욱 다양한 도서를 구비하고 각 학년의 프로젝트 학습에 다양한 독서 활동이 포함될 수 있도록 지원하여 구산초 학생들이 재미 속에서 지혜를 배워가는 독서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며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학교의 지원과 교사들의 수업을 통해 책과 더욱 가까워지는 구산초를 기대해 본다.

 

조현숙 시민기자  yedori@ice.go.kr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현숙 시민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HOT ISSUE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