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10.23 수 17:27
ⓒ1998 남동신문 창간 → 2003 인천 최초 인터넷신문 인천뉴스 창간
상단여백
HOME 교육 우리학교 뉴스
인천구산초, 경인교대 수업실무실습 교수 순회지도 실시학교와 대학의 협력으로 성장하는 미래 초등 교사

21일 인천구산초등학교(교장 최철호)에서 경인교대 수업실무실습 교수순회지도가 진행됐다.

이 행사는 경인교대 교육실습대용학교인 구산초교에서 6월 한 달 동안 수업실무실습을 받고 있는 경인교대 교육실습생 26명의 수업을 지도하기 위해 경인교대 각 과 교수 11명이 구산초등학교를 방문하는 것으로 시작했다.

경인교대 수업실무실습생 26명 중 11명은 경인교대에서 배운 교육이론을 실제 수업에 연결하는 실습과정에서 체득한 내용과 방법을 실습지도 교사의 도움을 받아 수업에 구현하여 공개하였다. 학교를 방문한 경인교대 교수들은 수업 참관과 수업 참관 후 협의를 통해 초등교육의 이론과 실제를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수행했다.

경인교대 4학년 강00 교육실습생은 “경인교대 교수님과 초등학교 담임선생님의 지도를 받으며 수업을 준비-실행-협의하면서 학생의 배움을 이끌어내는 진정한 수업을 배우게 되어서 실습 과정이 힘들지만 재미가 있어요!”라며 만족감을 표현했다.

구산초 최철호 교장은 “경인교대 교수순회지도를 통해 대학과 초등학교가 미래 교단을 이끌어갈 인재들을 양성하기 위해 협력체계를 구축했습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서는 초등 교사를 기르는 일에 대학과 현장의 초등학교의 협력이 더욱 깊어져야 합니다. 이론과 현장이 분리되지 않고 통합되어야 학생들의 배움과 성장을 지혜롭게 이끌어갈 교사를 양성할 수 있습니다.” 며 경인교대와의 지속적인 협력과 지원을 약속했다.

경인교대와 협력체계를 더욱 발전시켜 미래 초등 교단의 교사를 양성하는 구산초가 초등교육실습문화를 선도하는 학교로 성장하기를 기대해 본다.

조현숙 시민기자  yedori@ice.go.kr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현숙 시민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인천만평
  • 김진호의 시사 움짤툰 '우리일본'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