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농업기술센터, 5일 도시농업전문가과정 교육 수료식

▲ 지난 5일 인천광역시 농업기술센터는 도시농업 전문가과정 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인천뉴스

 인천시 농업기술센터는 도시농업 전문가과정 교육을 지난 4월부터 매주 금요일 14회를 실시하고, 5일 수료식을 가졌다.

 도시농업 전문가과정교육은 도시농업 기초교육을 이수한 시민들과 도시농업에 관심이 있는 참여자를 대상으로 텃밭작물재배, 채소, 과수, 화훼, 친환경농업 등 도시농업 기술이론과 현장실습, 교육생 자체 텃밭실습 등을 병행하여 총 90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25명의 교육생이 모두 수료하였으며, 특히, 교육과정 중 교육성적과 자치활동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우재균(50, 서구)교육생이 인천광역시장 표창장을 수상했다.

 박준상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도시농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전문가과정은 도시민이 농업·농촌을 바로알고 즐길 수 있는 농업기술관련 전문이론과 실습을 겸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라며, “도시농업관리사 자격증에도 도전할 수 있으므로 하반기에 진행되는 교육에도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도시농업교육을 희망하는 인천시민은 인천광역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교육행사안내( http://agro.incheon.go.kr )를 참고하시거나 도시농업교육팀(☎440-6945~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