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7.19 금 16:18
ⓒ1998 남동신문 창간 → 2003 인천 최초 인터넷신문 인천뉴스 창간
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여의도 통신
홍일표 의원, 인천 스타트업 파크 사업 선정 "맹활약"국비 120억 7,700만원 지원 받아
▲ 홍일표 의원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장인 홍일표 의원(자유한국당/인천 미추홀갑)이 인천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중점 육성하는 스타트업 파크 사업 선정과정에서 큰 역할을 했다.

이번 공모에는 전국 17개 시· 도 중 14개 시·도가 응모하였고 3차례의 평가를 거쳐 인천이 최종 선정됐다.

스타트업 파크는 미국의 실리콘 밸리, 중국의 중관촌, 프랑스의 스테이션-F와 같은 개방형 혁신창업의 거점지로서 창업자-투자자-기업-대학을 연결하는 공간으로 조성된다. 인천 송도에 있는 투모로우 시티 건물을 리모델링해 이곳에 스타트업 입주 및 네트워킹 공간 등 창업 생태계를 구축하게 된다.

내년에 첫 시범사업으로 시작되는 ‘스타트업 파크’ 사업에는 국비 120억 7,700만원이 지원된다. 

이는 홍일표 의원이 지난해 국회 산자중기위원장으로 있으면서‘스타트업 파크’예산 56억을 증액시켜 총 121억의 국비 확보해 마련된 예산이다.

이와 관련 홍일표 의원은 “국회 산업위원장으로서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 유망 중소기업 발굴과 창업·벤처 육성에 힘을 쏟아왔다. 이번 선정 결과는 인천시와 함께 힘을 모은 결과다. 앞으로 스타트업 파크가 대한민국의 혁신을 이끄는 글로벌 신산업·신기술의 중심지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강명수 기자  press@incheonnews.com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명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HOT ISSUE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