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12.16 월 18:45
ⓒ1998 남동신문 창간 → 2003 인천 최초 인터넷신문 인천뉴스 창간
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부평구의회와 축제위원회, 구립풍물단원들과 문화교류 위해 중국 후루다오시 방문

인천 부평구의회 나상길 의장과 홍영복 부평구 축제위원장을 대표로 한 방문단은 지난 14일(수)부터 17일(토)까지 부평구립 풍물단원 15명과 함께 자매결연도시인 중국 후루다오시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 7월 차준택 구청장이 한‧중 문화예술교류 체결을 위해 중국 후루다오시를 방문했을 때 후루다오시의 대표 축제인 수영복 축제에 초청받은 것에 대한 방문이다.

방문단은 후루다오시 시장실과 부평구의 의회격인 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접견실을 방문했다.

나상길 의장은 “양 도시의 만남은 복잡한 국제정세 속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라며 “문화 교류가 양 도시의 발전을 넘어 중국과 한국이 호혜적 관계를 형성하는 데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홍영복 부평구 축제위원장은 “후루다오시가 수영복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국제 수영복 패션도시로 발돋움하기를 기원한다.”라며 “부평구립 풍물단을 공연팀으로 초청해주셔서 감사하다.”라는 인사도 전했다.

한편, 수영복 축제 공연단으로 초청 받은 김복만 부평구립풍물단 예술감독과 단원들은 한국 전통 공연인 진쇠춤과 장구춤, 사물놀이, 풍물놀이를 공연해 중국 측 관계자와 축제 관람객들로부터 찬사를 받았다.

구 관계자는 “내년부터 전시, 공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매결연도시인 후루다오시와 본격적인 문화예술교류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양순열 기자  press@incheonnews.com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순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인천만평
  • 김진호의 시사 움짤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