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12.6 금 16:40
ⓒ1998 남동신문 창간 → 2003 인천 최초 인터넷신문 인천뉴스 창간
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인천시장, 영흥 주요현장 방문 및 지역현안 청취박 시장, 진두항 및 주요 해수욕장, 유관기관 등 방문

박남춘 인천시장은 16일 관련 부서장들과 옹진군 영흥도의 주요 해수욕장과 진두항 건설현장을 방문하고, 지역현안을 청취하는 등 주민과의 소통에 나섰다.

박 시장은 지난 2월 국가어항으로 지정된 진두항*에서 개발계획 등 건설 추진현황에 대해 보고받은 후 옹진군 이장협의회장 및 어촌계장 등 어업인 10여명과 영흥수협 사무실에서 격의 없는 대화를 통해 지역의 현안을 청취하고 진두항 개발을 위한 시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 등을 관련부서에 주문했다.

 지난 2월 해양수산부로부터 국가어항으로 지정, 방파제 및 레저선박부두 등의 건설사업비 489억원을 전액 국비로 지원받아 현재 기본설계 용역을 위한 사업 진행중이다.

 또한, 영흥파출소 및 해경파출소, 119 안전센터 등 유관기관을 방문하여 해안지역 주요시설 안전과 지역주민의 치안을 위해 노고하는 직원들을 격려하는 한편, 장경리 해수욕장과 십리포 해수욕장을 방문하여 캠핑장 등 편의시설을 시찰하고 폐장을 앞둔 막바지 여름철 피서지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관계기관에 당부하였다.

 영흥도 주요현장 방문 일정을 마무리하면서 박남춘 시장은 “영흥도는 역사적 지리적으로 매우 중요한 위치에 있는 아름다운 섬”이라며, “주요 해수욕장과 목섬 등의 풍부한 관광 및 해양수산자원을 바탕으로 인천의 주요 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양순열 기자  press@incheonnews.com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순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인천만평
  • 김진호의 시사 움짤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