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논현고(교장 박상국)는 지난 11일(수) ‘깨어있는 교실-과정 중심 평가의 실제’란 주제로 전문적 학습공동체의 날을 운영하였다. 이 날은 수업-평가-기록의 수업 실천 사례에 관해 오영신(인천 만수고 교사) 강사의 연수로 워크숍이 진행되었다.

연수 내용은 현 입시제도의 흐름, 수업과 평가의 패러다임의 변화, 미래 사회를 주도할 인재 양성에 적합한 교수-학습 활동들로 구성되었다. 각 교과의 특수성을 고려한 다양한 교과 통합 수업 사례, 융합형 교육과정 재구성, 성취 기준과 역량 신장에 충실한 수업과 평가 디자인, 백워드 교육과정, 3분 엘리베이터 스피치, 자기 평가 도구와 예시 자료 등 다양한 수업-평가-기록 활동 사례를 제시하며 수업에서 학생들의 흥미와 학업 성취 능력에 적합한 활동들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다.

연수에 참여한 김OO교사는 “창의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각 교과의 핵심 역량과 교육 목표, 교육 내용, 교육 평가를 설정하는 계기가 됐다.”라고 말했다.

인천 논현고는 ‘2019 예의와 올바름을 바탕으로 실천하는 체험 중심의 인성교육 프로그램’인 가족사랑 소통의 날에 전문적 학습공동체의 날을 운영하여 교사들의 연구 문화 조성을 통한 전문성 신장과 소통과 협력의 학교 문화 조성에 한발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