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10.16 수 17:43
ⓒ1998 남동신문 창간 → 2003 인천 최초 인터넷신문 인천뉴스 창간
상단여백
HOME 교육 우리학교 뉴스
삼산중, '예술 공감 교육 캠프' 운영

삼산중학교(교장 김혜숙)는  11일(금), 1학년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예술 공감 교육 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캠프는 인천광역시학생교육원 주최로 학생들에게 국악과 현대의 퓨전 예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예술에 대한 감수성을 키우고, 타인과 소통하고 협력하는 능력을 키우는 데 도움을 줄 목적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사전에 뮤지컬, 마술, 난타, 버캣 난타, 북․장구, 탈춤, 단소, 방송 댄스, 소고 등의 12가지 체험 종목 중 희망하는 한 종목을 신청했다. 1~3교시에는 각 교실 및 특별실에서 해당 분야 전문가의 도움으로 신청한 종목들을 체험하고 5~6교시에는 강당에 모여 학생들의 창작 공연과 전문가의 공연을 관람하는 시간을 가졌다.

단소를 체험한 한 김○○ 학생은 "처음에는 단소에서 소리도 안 났는데 강사 선생님께서 친절하게 개인 지도를 해 주셔서 어설프지만 ‘오나라’라는 곡을 연주할 수 있게 됐다. 무대에서 공연할 때는 좀 떨리기도 했는데 여러 단소 소리가 모여 아름다운 연주가 되는 것이 신기하고 감동적이었다. 다른 친구들의 공연도 모두 좋았다. 우리 모두가 주인공이었던 오늘이 오래 기억될 것 같다." 며 소감을 말했다.

전병숙 시민기자  jjbs20533@naver.com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병숙 시민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HOT ISSUE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