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계 스케줄 시작...일부 노선 증편하거나 운휴

사진=대한항공

대한항공이 오는 27일부터 적용되는 동계 스케줄에 맞춰 주요 노선을 증편하거나 운휴한다.

올해 동계 스케줄은 10월 27일부터 2020년 3월 28일까지다. 우선 대한항공은 오는 27일부터 인천-필리핀 클락 정기편을 신규 취항한다. 클락은 필리핀 루손섬 중부에 위치한 휴양도시로 수도 마닐라에서는 육로로 2시간 정도 소요된다. 오전 7시55분 한국 출발편으로 편성했다.

중국 노선도 취항한다. 인천-장자제 노선은 주 3회, 인천-난징 노선은 주 4회, 인천-항저우 노선은 주2회 운항한다. 이와 함께 꾸준한 수요 증가세를 보이는 미국 호놀룰루와 대양주, 동남아 및 중국 베이징 노선의 공급을 늘린다.

이와 함께 미국 호놀룰루와 대양주, 동남아 및 중국 베이징 노선 공급을 하계 대비 늘렸다. 인천~호놀룰루 노선은 12월 9일부터 주11회 운항한다. 인천~오클랜드 노선은 주7회 운항하고 인천~브리즈번노선도 주7회 운항 예정이다. 인천~마닐라노선은 주 18회 운항하며 인천~괌노선도 주20회 운항한다. 인천~베이징 노선은 총 주17회 운항한다. 인천~델리 노선은 9월부터 매일 운항하고 있다.

한편 대양주노선에는 보잉747-8i 및 에어버스380 등 대형기를 투입해 공급력을 확대했다.

한편 인천~상트페테르부르크 노선과 이르쿠츠크 노선은 계절적 특성을 감안해 운휴한다. 인천~자그레브노선과 인천~취리히 노선도 12월 2일부터 운휴한다. 인천~가고시마, 인천~오이타 노선은 내년 1월부터 3월까지 한시적으로 운휴한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