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11.21 목 17:38
ⓒ1998 남동신문 창간 → 2003 인천 최초 인터넷신문 인천뉴스 창간
상단여백
HOME 교육 우리학교 뉴스
인천공항중, 동아리 발표회 ‘해솔제’ 개최

인천공항중학교(교장 조영식)는 지난  25일 2019학년도 동아리 발표회 ‘해솔제’를 개최했다.

 “하늘 높이 Dreams Come True!” 주제 아래 진행된 ‘해솔제’는 해와 소나무를 닮아 밝고 푸르게 성장해 가라는 목표를 가지고 학생들의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한마당을 만들었다.

동아리 발표회는 ‘전시’, ‘체험’, ‘공연’의 3가지 마당을 통해 진행되었으며 운동장, 교실, 복도등과 게시판에는 <컬러링 작품전>, <볼펜아트 작품전>, <나노블럭 작품전>, <풍선아트 작품전> 등 다양한 작품이 전시됐다. 

또한 지역사회 간의 지속적인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학부모평생교육 작품전>도 동시에 진행되었다. 교내 여러 장소에서는 <방탈출 게임>, <스마트폰 조종 RC카>, <페이스 페인팅>, <코딩 SW 체험>, <할로윈 잭오랜턴 만들기>, <에코백 만들기>, <또래상담 심리검사>, <즉석 사진부스> 등 다채로운 체험을 할 수 있는 부스 운영을 했다.

체육관에서 진행된 공연무대에서는 <난타반>의 박진감 넘치는 무대와 <기타반>, <미니오케스트라반>의 분위기 있는 연주를 통해 감성적인 기량을 느낄 수 있었으며 교내·외 여러 대회와 공연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는 <밴드반>, <남자댄스반>, <여자댄스반>의 화려한 퍼포먼스는 축제 분위기를 더욱 무르익게 만들었다. 동아리 공연뿐만 아니라 사전 예선 무대를 통과하고 본선에 진출한 장기자랑 팀들의 노래와 랩 연주, 춤 공연은 우열을 가릴 수 없을 정도로 완성도가 우수했다.

특히, 학생회의 자치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된 <작은 수련회>에서는 <복면 가왕> 무대를 통해 스트레스를 발산하고, 계획과 진행 마무리를 학생회가 주도적으로 진행하여 전학년간 우애를 다질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3학년 김OO 학생은 “평소 해보고 싶었던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고, 공연하는 친구들이 멋있었으며, 복면을 부르고 노래를 부르는 친구들이 재미있어서 추억이 많이 생겼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조영식 교장은 “전시, 체험, 공연을 학생들이 주도하고 자발적으로 운영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으며 학생들의 잠재력과 끼를 펼칠 수 있는 학교생활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격려했다.

황선용 시민기자  vlhlslylv@naver.com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선용 시민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인천만평
  • 김진호의 시사 움짤툰 '황교안 단식'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