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11.21 목 17:38
ⓒ1998 남동신문 창간 → 2003 인천 최초 인터넷신문 인천뉴스 창간
상단여백
HOME 사회
인천시 인터넷신문 굿콘텐츠 서비스 인증인천 관광정보, 최신기사 배치, 편리한 메뉴 분류 등이 우수 평가

 인천시 소통매체인 인터넷신문 <i-View>(enews.incheon.go.kr)가 국가공인‘굿콘텐츠 서비스’인증을 받았다.

 인천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실시하는 온라인사이트 굿콘텐츠 인증평가 제도에서 인터넷신문 <i-View>가 ‘굿콘텐츠 서비스’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굿콘텐츠 서비스 인증은 국민이 신뢰하고 이용할 수 있는 우수 콘텐츠를 발굴, 서비스하는 온라인 사이트를 평가해 품질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인터넷신문 <i-View>는 PC웹 부문에서 인증을 받았고, 2년간(2019. 10.23~2021.10.22.)유지하게 된다.

‘굿콘텐츠 서비스’인증은 서비스기술을 비롯 서비스기반, 고객관리 제도준수, 이용자 편의성 등으로 이용자평가단과 분야별 전문가들의 객관적인 평가를 종합해 최종 결정한다.

 인터넷신문 <i-View>는 ▷인천거주민 또는 관광객에게 도움이 될 만한 정보가 많고 ▷깔끔한 레이아웃과 직관적인 메뉴 분류로 이용이 편리하며 ▷최신뉴스를 사진과 같이 배열하여 기사내용이 어느정도 예측가능 하며 ▷불필요한 광고가 없고 웹툰이 정기 연재되고 있어 이용자의 시선을 끌기 위해 노력한 점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인터넷신문 <i-View>가 굿콘텐츠 인증을 받음에 따라 ▷미디어를 활용한 온·오프라인 홍보 ▷연말 개최되는‘굿콘텐츠서비스대상’ 참가 ▷관련 세미나, 전시회, 교육 참가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한 평가리포트 및 인사이트 제공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인터넷신문 <i-View>(enews.incheon.go.kr)는 시민과 함께 만드는 소통매체로 2005년 창간해 매주 2회(화, 목요일) 인천시 주요소식, 인천관광, 역사, 문화, 인천사람들 이야기 등을 담아 뉴스레터로 제작해 시민들에게 이메일로 발송하고 있다.

 신봉훈 소통협력관은 “<i-View>는 시민들이 기자로 참여해 아름답고 다채로운 모습을 전하고 기록하는 시민과 시민 간 소통매체”라며 “앞으로 더욱 좋은 콘텐츠를 발굴해 인천시민들이 행복하고 즐겁게 살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손경옥 기자  press@incheonnews.com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경옥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인천만평
  • 김진호의 시사 움짤툰 '황교안 단식'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