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대기 신청 및 대기 순번 확인 가능

부평구시설관리공단이 11일부터 온라인으로 월 정기 주차권의 이용 대기를 신청하고 대기 순번을 즉시 확인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공단은 분기별 추첨을 통해 대상자를 선정하는 월 정기 전용 주차장 외에 갈산역과 부평구청역 등 일부 무인주차장에서 요금 선납 시 한 달 동안 주차장을 이용하는 월 정기 주차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그동안 월 정기 주차를 원하는 고객은 전화로 대기 신청을 하고 기다려야 했는데, 선호도가 높은 주차장의 경우 최소 6개월에서 1년까지 대기 시간이 소요됨에 따라 기다림으로 인한 오해의 소지가 발생됐다.

공단은 월 정기 주차 이용의 대기 신청 방법을 전화에서 온라인 홈페이지로 변경하고 신청 즉시 본인의 대기 순번을 확인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여 11일 공식 운영을 시작했다.

매번 전화로 대기 상황을 확인하는 대신 홈페이지에서 주차장 별 대기 현황을 한눈에 알 수 있도록 개선하여 고객 편의성과 대기자 관리의 투명성을 높였다.

박한섭 공단 이사장은 “월 정기 주차 온라인 대기 신청 시스템을 통해 고객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불필요한 행정력 낭비를 방지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겠다”고 밝혔다.

한편, 월 정기 주차권 대기 신청을 비롯한 자세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www.bpss.or.kr) 또는 주차사업팀 전화(1566-8578, 내선1)로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