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볼링장에서 볼링 동아리 활동 진행한 구산행복배움학교 5학년

 인천구산초등학교(교장 최철호)는 웅진플레이도시와 협업하여 볼링 동아리 활동이 진행되고 있다. 

구산초 5학년 100여 명의 학생은 웅진플레이도시 볼링장을 방문하여 볼링 동아리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볼링의 기초 기능과 기본예절을 익혀 즐겁게 볼링 동아리 활동을 즐기고 있다.

 볼링 동아리 수업에 참여한 구산초 5학년 신00 학생은 “우리 동네에 이렇게 좋은 볼링장이 있다는 것을 모르고 있었네요. 볼링을 실제로 해보니 너무 재미있어서 주말에는 부모님이랑 방문해서 볼링을 즐기기도 했어요. 학교 동아리 활동이 볼링이라 너무 재밌고 신나요!”라며 만족감을 표현했다.

구산초 최철호 교장은 “학생들의 특기와 적성을 계발하기 위해 동아리 활동을 기획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활동성이 강조되는 초등학생이다보니 스포츠 활동을 중심으로 하는 동아리 활동에 학생들의 관심이 많습니다. 우리 구산행복배움학교가 위치한 지역에는 교육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자원이 참 많습니다. 본교 선생님들이 그 자원들과 협력하여 학생들에게 좋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5학년의 볼링 동아리 활동도 지역사회의 자원을 활용하여 공부하는 기회였습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자원을 활용하여 효과적으로 공부하는 기회를 확대하려고 합니다.” 며 지역사회와 함께 교육하는 일에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