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학생들, 진로특강을 통해 잠재되어 있는 콘텐츠를 발견하는 시간을 가져

인천공항중학교(교장 조영식)는 19일(화) 문화체육관광부가 총괄하고, 인천광역시가 주관하며 인천테크노파크가 운영하는 『2019 인천 콘텐츠 코리아 랩 사업』중 하나인 진로특강을‘내 안의 콘텐츠를 깨워라’라는 주제로 운영했다.

콘텐츠 산업의 중요성과 트렌드, 다양한 문화 콘텐츠 종류 및 미래 가치, 가능성 등에 대한 이해를 위해 마련된 이번 특강에서는 콘텐츠 분야와 관련해서 요즘 활발한 활동을 통해 각광받는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 디자이너인 ‘호조’ 디자이너를 모시고 전문적이고 생생한 관련 분야의 진로를 간접적으로 탐색할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하였다. 이번 강연은 3학년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두 시간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다양한 진로정보를 제공하고, 이를 통한 간접 체험활동으로 자기 이해를 촉진하고 창의력과 표현력을 향상시키는 기회의 장이었다.

행사에 참여한 김○○ 학생은 “전문가를 통한 콘텐츠 발견, 개발, 활용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면서 심도 있는 질의 응답 시간을 통해 관련 분야의 조언 및 노하우를 전달 받을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인천공항중 조영식 교장은 “우리 아이들을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핵심역량을 갖춘 인재로 키우기 위해서는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필요한데, 이번 진로특강은 콘텐츠 산업에 대한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면서 청소년 창작자 육성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활동이 이루어지고 이를 통해 동반 성장하는 학교 문화가 조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