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12.8 일 16:59
ⓒ1998 남동신문 창간 → 2003 인천 최초 인터넷신문 인천뉴스 창간
상단여백
HOME 사회
인천시 사회적경제 한마음워크숍 개최

인천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송영석, 이하 센터)는  28일 하버파크호텔에서 박남춘 인천시장과 사회적경제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적경제 한마음워크숍」을 진행했다.

한마음워크숍은 사회적경제 관련 기관 및 관계자, 사회적 경제인들이 한해 성과를 공유하고 노고를 위로하며 상호 네트워킹을 강화하는 행사로,□ 1부 성과공유회에서는 군구사회적경제지원 현황과 계획을 공유했다. 발표에는 미추홀구, 연수구, 남동구, 부평구, 서구, 인천시의 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참여했다.

 2부 시상식에는 사회적경제 활성화 공로자 표창(시장상), 시민평가단이 선정한 사회적가치우수기업 시상, 지역혁신형 창업경진대회 시상, 사회적경제 공로 감사패 수여식 등이 진행됐다.

박남춘 인천시장이 참여한 가운데 사회적경제 활성화 공로자 표창은 청솔주거복지센터, 인천중앙인테리어 협동조합, 평화렛츠협동조합, 한국근로장애인진흥회, 네모클린 총 6개 사회적경제 기업이 수상하였으며 민간분야로는 한국중부발전 인천발전본부장 안천수, 소래신용협동조합 이응천전무가 수상했다.

 또한 인천사회적경제네트워크를 비롯한 각 협의회와 인천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사회적경제 발전을 위해 도움을 준신 분을 선정하여 감사패를 전달하여 매우 의미가 컸다, 감사패는 인천광역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 김희철위원장과 기획행정위원회 손민호의원, 인천광역시 홍준호재정기획관과 안전정책과 강중훈팀장, 인하대 진대현교수, 한국근로장애인진흥회 윤기상이사장이 받았다.

 함께 진행한 창업경진대회 시상은 인천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한국중부발전 인천발전본부가 함께 주최한 대회로 장려상 6팀, 우수강 2팀, 금상1팀, 대상1팀으로 총 10팀이 수상하였으며 대상은 음성인식기술을 접목한 사업모델로 식구디자인 하은영대표가 수상하였으며 부상으로 300만원의 창업지원금을 받게 되었다.

 3부는 만찬과 공연, 경품이벤트 등을 통해 네트워킹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모두가 함께 즐기고 축하하는 시간이 되었다.

 송영석 센터장은 한마음워크숍은 이름처럼 조직과 지역의 구분없이 모두가 한마음이 되는 시간으로, 함께 참여하여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을 강화하여 사회적경제인의 단합된 마음과 열정을 보여주도록 추진할 계획임을 밝혔다.

양순열 기자  press@incheonnews.com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순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인천만평
  • 김진호의 시사 움짤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