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12.8 일 16:59
ⓒ1998 남동신문 창간 → 2003 인천 최초 인터넷신문 인천뉴스 창간
상단여백
HOME 생활/문화
세계를 정복한 징기스칸 이야기, '헬로 징기스칸-생존본능이 세계를 정복하다'출간

구준회 작가 "기자 시절 10여 년 간 징기스칸과 유목민족에 관해 탐구한 내용 정리"

인천일보·인천신문에서 20여 년 간 기자로 활동한 구준회(55)씨가 최근 징기스칸 일생에 대한 단상을 담은 책 '징기스칸-생존본능이 세계를 정복하다'를 도서출판 다인아트에서 출간했다. 

출판기념회는 오는 9일(월) 오후 7시 인천문화재단 칠통마당 H동(인천서점) 2층 다목적홀에서를 연다.

세계적 정복자 징기스칸에 심취해 기자로 일할 때부터 10여 년 간 징기스칸과 유목민족에 관해 탐구를 해오던 저자는 한 때 개인블로그와 페이스북에 그 결과물을 연재해오다, 주위의 권유를 받아들여 이번에 한 권의 책으로 출간한 것이다.

이 책은 모두 6부로 구성했는데, 제1부-징기스칸의 출생 등을 다룬, ‘초원의 사나이’, 제2부-징기스칸의 숨겨진 진실을 담은, ‘징기스칸에 대한 오해와 진실’, 제3부-지금도 전해오는 징기스칸의 격언 등을 기록한, ‘지금도 살아있는 전설의 사나이’, 제4부-징기스칸의 인관관계를 나타내는, ‘징기스칸과 그의 인물들’ 제5부-징기스칸의 전투능력을 보여주는, ‘세계를 정복한 몽골기병’, 제6부-고려와의 관계를 살펴본, ‘몽골과 고려’ 등을 담고 있다.

책의 특징은 전문 연구서나 논문 형식의 글이 아니라 토픽 위주로 저자의 단상을 담아 좀 더 독자들에게 다가가기 쉬운 내용을 담고 있다는 데에 있다. 그렇다고 자자의 주관에만 치우친 것이 아니라 철저한 역사적, 사료적 바탕 위에서 쓴 글이라 읽는 이에게 신뢰를 더해주고 있다. 특히 지금의 ‘햄버거’가 몽골기병에서 유래했다는 등의 작은 에피소드는 책에 감칠맛을 선사해, 독자들이 무겁지 않게 다가가게 해주고 있다는 평가다.

▲구준회

인하대 국어국문과 출신인 구준회 작가는 “징기스칸의 끝없는 정복전쟁을 통해 대제국을 건설하게 된 원동력에는 생존의 위협이 끊이지 않았던 한 시대에 온갖 고초를 겪은 한 인간의 강렬한 생존본능, 자기방어본능이 밑바탕에 깔려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면서도 “생존을 위협받는 환경에서 자란 징기스칸이 세계를 정복, 대제국을 건설하고 역사의 흐름을 바꿔놓은 힘은 아직도 연구의 대상일 수밖에 없다”고 강조하고 있다.

출판기념회 문의는 다인아트(032-431-0268)

 

 

양순열 기자  press@incheonnews.com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순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인천만평
  • 김진호의 시사 움짤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