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12.8 일 16:59
ⓒ1998 남동신문 창간 → 2003 인천 최초 인터넷신문 인천뉴스 창간
상단여백
HOME 생활/문화
인천미술협회, '2019 미주 현대미술 작가 초대전' 개최3~8일, 인천부평아트센 꽃누리 갤러리
CHARLES COHAN
인천미술협회가 3~8일까지 '2019 미주 현대미술 작가 초대전'을 개최한다.
 
'2019 미주 현대미술 작가 초대전'은 세계적으로 활동하는 미국 현대미술 작가들을 초청하여 55여 점의 평면 회화작품과 10여 점 이상의 입체작품을 전시하여 작가 개개인의 미학과 예술 언어를 펼침으로 인천지역 미술인과의 소통과 예술의 공유, 그리고 다양한 담론을 함께 지향하는 전시회이다.
 
특히 인천과 미국 간 미술 부문 국제교류전으로 현 인천시 고서숙 국제자문관이 1998년 발족해 인천미술협회와 하와이한인미술협회 회원들 간의 첫 교류를 시작으로  현재는 하와이만이 아닌, 미주 작가들과의 초대전으로 발전했다.
 
이러한 21년간의 교류를 통해 특히 지난 2003년에는 인천시와 하와이 호놀룰루시가 자매도시로 체결되었고 작가들끼리 교류는 물론 동포로서의 유대까지 돈독하게 유지하고 있다.
 
CARL JENNINGS

인천미술협회 관계자는 "이번 초대전을 통해 하와이만이 아닌 미국 다양한 지역의 작가의 초대전을 추진함으로써 해외미술교류전을 더욱 발전시키고자 한다"는 말로 의의를 설명하며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전시 참여작가는 총 12명으로 해외참여작가 11명( David Behlke, Charles Cohan,Carl Jennings,Kloe Kang,Diane Kim,Sosuk ko,Mona Marshall,Mary Mitsuda,Komelia Hongja Okim,Beverly Penn,Suzanne Wolfe)과 초청작가인 Yong Ju Jung (옻칠공예부분)의 작품이 전시된다.

개막식은 오는 5일 오후 3시에 진행되며  전시장은 인천부평아트센 꽃누리 갤러리 (인천 부평구 아트센터로 166)이다.

KOMELIA H.OKIM

 

이연수 기자  press@incheonnews.com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인천만평
  • 김진호의 시사 움짤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