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마다의 성장을 끼로 발산한 학생 참여형 ‘자유학기(년) 콘서트’ 개최

 인주중학교(교장 윤건선)는  20일  인근 초등학교 예비중학생 학부모님과 1학년 재학생 학부모님을 대상으로 한 자유학기(년)제 설명회 및 학생 참여형 ‘자유학기(년) 콘서트’를 개최했다.

  1학년 학생들은 한 해 동안 경험한 자유학기(년)제의 다양한 활동 중심 수업을 바탕으로 ‘자유학기(년) 콘서트’에서 학생 스스로 ‘기획-구상-전시 참여-공연 참여’를 하면서 저마다의 성장을 끼로 발산했다.

 1학년 학생들은 중학교 입학 후 한교 안팎의 활동을 통해 자신에 대해 탐색하고 발견하면서 스스로 미래를 꿈꿀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경험하였다. 그 결과 자신의 꿈과 끼를 발견하고 즐겁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하면서 미래사회를 살아가는 데 필요한 역량(힘)을 키우고 있다.

‘자유학기(년) 콘서트’는 한 해 동안 만들어 낸 노력의 산물들을 공연 마당, 전시 마당으로 학생들이 준비한 참여형 콘서트 형식으로 활기차고 즐겁게 즐기며 관람하였다. 학부모들도 학생들의 축제의 장에 함께하며 자녀들의 성장을 뜻깊어하고 자유학년제의 취지에 공감했다.

 이번 ‘자유학기(년) 콘서트’는 1학년 학생들의 자유학기(년)제 수업에서 진행한 다양한 결과물을 전시한 전시마당과 공연마당으로 진행되었다. ‘시를 그리다’, ‘종이공작 오토마타’, ‘뉴스메이커’, ‘영어사용 프로젝트’ 등 다양한 활동의 결과물을 자유 관람할 수 있도록 교내 곳곳에 전시하였고, ‘즐거운 음악 한마당’, ‘댄싱하이’, ‘나는야 뮤지컬 스타’ 등 자유학년 프로그램 팀들과 오디션 선발팀들이 함께 공연마당을 완성하였다.

  윤건선 교장은 “2019학년도 본교 1학년 학부모님께서는 우리 아이들이 학교에서 1년 동안 어떤 활동을 했는지, 예비 중학생 학부모님께서는 앞으로 경험하게 될 중학교 1학년 자유학년제를 불안한 마음으로 궁금해 하실 것이다. 오늘 이 설명회와 학생들의 자유학년제 콘서트가 그에 대한 해답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