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 대표 및 복지관 측의 시설 노후화 및 공간협소에 따른 복지관 재건축 요청에 따라 마련
 박찬대 의원 “장기공공임대주택 입주자 삶의 질 향상 지원법 및 관련 조례에 따라 국비 및 시비 지원이 필요한 상황”

 
박찬대 의원(더불어민주당, 인천 연수갑)은 21일 오전 연수종합사회복지관에서 복지관 재건축 관련 실태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실태조사는 주민 대표의 시설 노후화 및 공간협소에 따른 복지관 재건축 요청에 따라 마련된 것으로, 인천시와 인천도시공사 담당자 및 시·구의원 등이 참석해 주민들의 요구사항을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했다.
 
박찬대 의원은 "고령화시대의 어르신은 더 오랫동안 사회발전의 원동력이 되어야 하고, 많은 복지를 누릴 수 있어야 한다.”며, "장기공공임대주택 입주자의 삶의 질 향상 지원법과, 관련 조례에 근거하여 재건축을 위한 국비 및 시비를 적극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복지와 편의를 위해 최대의 의정활동을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연수종합사회복지관은 건축된 지 28년이 경과된 곳으로 시설 노후화에 대한 주민들의 걱정이 상당한 곳이다. 또한, 주민 고령화 사회의 진입 및 사회복지프로그램의 확대에 따른 이용자의 증가로   공간마저  협소하여 주민들은 재건축의 필요성을  전달한    상황이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