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4.7 화 15:33
ⓒ1998 남동신문 창간 → 2003 인천 최초 인터넷신문 인천뉴스 창간
상단여백
HOME 사회 코로나19
부평에서 첫 코로나19 확진자 발생한 인천 '비상'부평구, 어린이집 1주일 휴원

 부평구,   종합사회복지관 4곳, 경로당 183곳 휴관, 다문화가족센터 및 건강가정지원센터 24일부터 휴관, 노인 일자리 사업 중단 

부평에서 첫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으로 부평지역  어린이집이 1주일간 휴원에 들어가는 등 부평과 인천에 비상이 걸렸다.

부평구는 어린이 집 1주일 휴원과 함께   종합사회복지관 4곳, 경로당 183곳 휴관, 다문화가족센터 및 건강가정지원센터 24일부터 휴관, 부평구가 실시하는 노인 일자리 사업 당분간 전면 중단하기로 했다.

인천 60대 여성 첫 확진자 동거인은 검사결과 음성으로 나왔다.

부평종합시장 상인으로 알려진  동거인 B씨(60)는 검사 결과 음성으로 확인됐으나 확진자와 접촉자인 점을 감안해 14일간 자가격리 후 2차 검사를 실시한다.

 부평보건소는 부평지하상가에 대해 방역작업을 실시할 계획이며, 18일 부터 21일까지 부평시장을 방문자 중 발열 또는 호흡기증상(기침), 인후통 등)이 있는 분들은 보건소 선별진료소 방문하거나 부평구보건소(☎ 032-509-3100) 연락을 당부했다.

한편 인천시는  22일 오후 2시 기자회견을 통해 지난 2월 14일부터 17일까지 대구 신천지 집회에 참석하고 돌아온 A씨에 대해 코로나19 검체 검사결과 확진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확진자 A씨(여, 1959년생)는 열감이나 감기 등 자각증상은 없었으나 대구시청으로부터 신천지 집회참석에 따른 검사를 권고하는 연락을 받고, 부평구 보건소 선별진료소 내원 후 검체를 채취하였고, 2월 22일 오전 9시 30분 코로나19 확진자로 판정되었다.

시는 코로나19 확진결과에 따라 A씨를 즉시 인천의료원으로 이송하여 음압병동에서 격리 치료중이고, 환자역학조사관리팀(역학조사관, 방역대책반, 지원반 등) 6명을 긴급 투입하여 이동경로 및 접촉자 분류를 위해 GPS 이동경로 및 신용카드 매출전표 확인과 접촉자 검체 채취 및 자가 격리 통보, 거주지 방역 소독을 하는 등 확산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확진자 A씨의 이동경로 등에 대한 역학조사 진술과정에서 동거인(B씨, 남, 1960년생)이 있었음이 확인되어 추가적이고 세밀한 역학조사가 필요하게 되었다.

 22일 오후 3시40분 동거인 B씨 부평구 보건소 선별진료소 검체 채취하여 보건환경연구원 검사를 의뢰했다.

인천시와 부평구는 동거인 B씨의 점포를 폐쇄조치 하였고, 부평종합시장전체 폐쇄여부를 상인회와 협의 중에 있다.

23일 인천시 코로나 19 댕,ㅇ상황 영상회의

인천시는 23일 오전 박남춘 시장 주재로 10개 군수 ․ 구청장 및 실·국장이 참석하는 코로나19 대응상황 영상회의를 개최하고 지역사회 확산방지를 위한 총괄적인 대책을 마련했다.

 회의에서 시는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기존 8개 대응반에서 16개 대응반으로 확대하고, 실·국장 책임 하에‘심각’단계에 준하는 대응체계로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방지 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확진자 A씨의 이동경로에 있던 부평전통시장(부평종합시장, 부평깡시장, 진흥종합시장)은  인천시·부평구·상인회가 협의한 결과, 시장상인회의 자발적인 협조로  23(일) 오후 5시부터 25일 오후 5시까지 48시간 임시휴장 후 대대적인 방역소독작업을 실시하기로 했다.

인천시교육청도  부평구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22일 긴급 비상대책회의를 실시했다.

이날 대책회의에서는 인천지역 새학년도의 개학연기는 지역 확산 추이를 지켜보며 교육부와 긴밀하게 협의 후 결정하기로 하였다. 다만 개학을 하더라도 전체 학교의 입학식은 실시하지 않기로 방침을 정했다.

아울러 확진자 발생 인근 지역 사립유치원 중 학사일정이 종료되지 않은 1개 사립유치원에 대해서는 즉시 휴원조치를 명령하였으며 부평구 관내 인천시교육청북구도서관과 인천시교육청부평도서관은 23일(일)부터 별도의 안내시까지 휴관하기로 결정하였다.

다중이용시설인 북부교육문화센터 또한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한시적으로 중단하고 공공수영장은 휴관에 들어간다.

또한 북부교육지원청 관내 학원 및 교습소에 대해서는 방역을 철저히 하도록 안내하고 일정기간 휴원을 권고토록 할 방침이다.

현재 외부인에게 학교시설을 개방하고 있는 부평구 관내 학교에 대해서도 별도 안내가 있을시 까지 한시적으로 학교시설개방을 중지하기로 결정했다.

양순열 기자  press@incheonnews.com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순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인천만평
  • 김진호의 시사 움짤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