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4.7 화 15:54
ⓒ1998 남동신문 창간 → 2003 인천 최초 인터넷신문 인천뉴스 창간
상단여백
HOME 사회 코로나19
부평구, 부평 전통 시장 집중 방역소독 실시부평종합시장과 진흥종합시장, 부평깡시장
▲코로나19 예방 부평전통시장 집중 방역 소독 ⓒ인천뉴스

부평구는 24일 부평종합시장과 진흥종합시장, 부평깡시장 전 지역을 대상으로 집중 방역소독을 실시했다.

이번 조치는 지난 22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A씨가 부평시장 내 위치한 동거인 B씨의 점포에서 머물렀던 역학조사 결과가 나왔기 때문으로, 구는 확진자 동선 확인 직후부터 이틀간 총 4회에 걸쳐 33명의 인력을 투입해 소독을 실시했다. 부평시장은 25일 오후 5시까지 48시간 동안 임시 휴장하고 있다.

이날은 박남춘 인천시장과 차준택 구청장도 현장을 찾아 휴장을 결정한 부평시장 상인회 관계자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또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상인 및 주민 불안감 해소를 위해 진행상황을 설명했다. 

구는 구청 직원 15명과 보건소 관계자 9명, 민간 사설소독업체 8명 등 총 32명과 차량용초미립자살포기 1대, 휴대용연막연무기 2대, 초미립자분무기 2대, 충전식분무기 12대 등 총 29대의 장비를 동원해 오후 1시 30분부터 약 2시간 동안 방역 소독을 진행했다.

아울러 24일 확진자 A씨의 추가 이동 경로가 공개된 부평5동 행정복지센터와 우리은행 부평금융센터에 대해 방역소독을 완료한 상태며, 추가 역학조사를 통해 더욱 구체적인 동선을 파악 중에 있다.

▲부평시장을 소독중인 방역차 ⓒ인천뉴스

또한 구는 이미 방역이 실시된 곳이라도 아동이나 노인, 여성 등 질병 취약계층이 많이 모이는 시설 222개소에 대해  우선 방역을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차준택 구청장은 “부평구는 확진자 발생 이후 현재까지 조금이라도 감염 우려가 있는 곳에 대해 가용할 수 있는 인력을 모두 동원해 방역 조치를 취하고 있다”며 “구민들이 불안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광욱 기자  press@incheonnews.com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광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인천만평
  • 김진호의 시사 움짤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