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평화복지연대," 대기업 특혜 감사원에 감사 청구 하겠다"

▲부영그룹이 추진하는  송도테마파크 조감도

인천지역 시민단체가 인천시의 부영그룹 송도개발사업 8번째 기간연장 특혜에 대해 감사원 감사청구를  추진하겠다고 밝혀 귀추가 주목된다.

인천시가 24일 ‘송도 대우자동차판매(주)부지 도시개발사업 개발계획 수립(변경) 및 실시계획(변경) 인가 고시’를 했는데, 오는 28일로 끝나는 실시계획인가 기간을 12월 31일로 연장해 준 내용이다. 이는 인천시가 여덟 번째 특혜 연장을 해준 것이다. 

이에 인천평화복지연대는 25일 "대기업에 대한 명백한 특혜로 규정하고 감사원에 감사를 청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유정복 시정부에 이어 박남춘 시장도 ‘송도 대우자동차판매(주)부지 도시개발사업(이하 부영 대우자판 도시개발)’에 대해 실시계획 기간을 두 번이나 연장을 해줬다"고 비판했다.

부영 대우자판 도시개발사업의 시행 기간은 2008년 11월~2015년 6월까지였다. 

유정복 전 시장은 이 사업에 대해 2015년 12월까지 1차 연장해줬다. 

유 시장은 임기 내내 대기업 특혜라는  비판 속에서도 6개월 또는 4개월씩 사업 기간을 여섯 차례나 연장해줬다. 

박남춘 시장도 이전 시장의 대기업 특혜를 청산하지 않고 취임 직후 똑같이 기간 연장을 해줬다. 

박남춘 시장은 유 전 시장과 달리 연장 기간도 1회에 10개월~1년 6개월을 해줘 단 2차례에 18개월이나 연장해줬다.

시민단체는 " 최근 부영그룹은 이 사업부지를 매각하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시장에서는 벌써 구매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한다"며 "이것이 사실이라면 인천시의 사업 연장 공고가 부영에게 먹튀를 할 수 있는 시간을 벌어준 셈"이라고 꼬집었다.

인천평화복지연대는 부영 대우자판 도시개발사업 기간 연장을 취소할 것을 요구하는 의견서를 인천시에 제출하고, 부영그룹에 특혜를 준 것에 대해 감사원 감사를 청구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