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연구법인 직원 부인 확진 판정에 "비상"

인천에서 8번째 코로나19  추가 확진자가  발생하자 지역사회 확산방지를 위해 지자체들이 방역에 총력을 쏟고 있다.

중국 국적인 A(48·여)씨는 지난 달 16일 신천지예수교 과천예배 참석자로, 3일 오전 11시 30분 코로나19 검사에서 양성 판정됐다.

부평구는 지난 2일 오전 11시 30분 인천시로부터 참석 명단을 전달 받아 2일 오후 2시 50분 부평구보건소에서 검체 검사를 실시했다.

 A씨는 한국지엠 연구법인인 GM테크니컬센터 직원인 남편과  딸 2명과 함께 청천동에 살고 있다.

구는  밀접접촉자 3명에 대해 검사를 진행하고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구는 A씨의 거주지 인근에 대한 방역을 완료한 상태며, 역학조사를 통해 동선을 파악하는 대로 공개하고 추가 접촉자에 대한 검사 등을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한국지엠도 직원과 접촉한 동료를 자가격리조치하고 소독 등 방역 작업에 들어갔다.

▲방역직원이 계양구에 어린이집을 방역하고있다. ⓒ인천뉴스

계양구도 부평 등 인접지역에서  확진자가 추가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방역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앞서 선제적으로 2월 한 달 동안 관내 공공다중이용시설 63개소에 대해 주기적으로 방역을 실시하였으며, 어린이집·지역아동센터 230여 개소, 유치원 35개소, 경로당 153개소, 장애인시설 13개소, 공원 및 산림 내 공중화장실 27개소, 종교시설 330여개소 등에 대하여 방역을 실시했다.

▲소래포구어시장에서 방역직원이 방역을 하고있다. ⓒ인천뉴스

남동구 논현1동 행정복지센터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소래포구어시장 전 구역에 대해 지난 달 28일부터 3일간 집중 방역을 실시했다.

소래포구어시장은 개장 전인 오전 시간대에 방역을 실시하고, 상인들에게는 예방 안내활동도 함께 진행했다.

전해진 동장은 “소래포구어시장 상인회에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손씻기, 마스크 착용, 소독활동 등 예방수칙을 실천해 줄 것을 당부했다”고 말했다.

▲방역직원이 미추홀구 근변을 방역하고 있다. ⓒ인천뉴스

미추홀구도코로나19 관련 격리시설을 확보하고, 방역을 강화하는 등 만약을 대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구는  3일 보건소에서 운영 중인 방역대책반 외에 특별방역반을 추가로 구성해 24시간 방역체계를 강화하기로 했다.

현재 보건소 방역대책반은 134명으로 구성돼 인천터미널과 공원, 경로당, 도서관, 전통시장 등 현재까지 600여곳에 직접 방역소독을 실시했다.

유학생들이 있는 인하대, 인천대 제물포캠퍼스, 청운대, 각 기숙사도 방역을 실시했고 신천지 관련 시설과 함께 각 교회에도 방역을 이어가고 있다.

유치원과 학원, 교습소 등 관내 571곳에는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방역 물품을 대여형식으로 지원하고 있다.

구는 방역소독을 요구하는 민원이 늘어나는 만큼 특별방역반을 통해 조속하고 꼼꼼한 방역체계를 구축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밖에 미추홀 지역 경로당 64개소 137실을 코로나19 관련 접촉자 격리시설로 활용하고 있다.

이미 집안 사정으로 자가 격리가 어려운 유증상자 1명을 경로당에 격리하고 검사를 실시하기도 했다.

▲방역직원이 트럭을 타고 동구보건소 근처를 방역하고 있다. ⓒ인천뉴스

동구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이하 코로나19) 위기경보가 심각으로 격상됨에 따라 지역사회 방역 활동 및 지원을 대폭 강화하여 빈틈없는 방역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구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긴급 방역반 14개반 53명(보건소 방역기동반4명, 새마을방역단 2명, 주민자율방역단 45명, 안전모니터봉사단 2명)을 구성해 공공시설(청사, 어린이집, 학교시설, 주민공동이용시설 등)과 더불어 종교시설, 재래시장 등과 같은 다중이용시설의 소독을 순차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자체 방역활동을 위한 분무기 대여(살균제 포함)등의 방역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병원, 초·중·고등학교 및 유치원에 손소독제·살균제 등 방역물품을 우선 배치 완료했다.

옹진군은 지난1일 코로나19 확산방지 및 예방을 위해 군 청사 및 보건소청사, 농업기술센터청사에 대한 특별 방역·소독을 진행했다.

군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오는 15일과 29일에도 추가 청사 특별 방역·소독을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