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6.3 수 09:23
ⓒ1998 남동신문 창간 → 2003 인천 최초 인터넷신문 인천뉴스 창간
상단여백
HOME 사회
인천시, 경인고속도로 주변지역 성공적 도시재생 뉴딜사업 본격 추진인천시-인천 서구-LH 기본업무협약 체결
▲석남어울림센터 기본 구상도 ⓒ인천뉴스

인천시는 경인고속도로 주변지역에 진행 중인 ‘50년을 돌아온, 사람의 길’ 도시재생뉴딜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시는 24일 시청 접견실에서 도시재생뉴딜사업으로 추진 중인 “50년을 돌아온, 사람의 길”사업 중 마중물 사업으로 석남 거북이기지와 석남 어울림센터의 성공적 추진을 위하여 인천 서구, 한국토지주택공사 인천지역본부와 3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3개 기관은 경인고속도로로 단절, 소외되었던 지역의 경제적․사회적․문화적 활력 회복을 위한 사업으로 공공의 역할과 지원을 강화함으로써 도시의 자생적 성장 기반을 확충하는데 뜻을 같이했다.

▲석남거북이기지 기본 구상도 ⓒ인천뉴스

‘50년을 돌아온, 사람의 길 도시재생뉴딜사업’중 석남 거북이기지는 지하3층, 지상9층(12천㎡) 규모의 청년창업보육시설로 창업보육센터와 창업지원주택(60세대), 공영주차장(100대)이 조성되며, 석남 어울림센터는 지하 2층, 지상7층(10천㎡) 규모의 복합문화시설로 문화센터와 행복주택(109세대), 공영주차장(76대)이 조성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협약체결을 시작으로 2020년 4월중 설계공모, 7월중 기본 및 실시설계를 착수, 2021년 6월 공사 착공하여 2023년 6월 조성이 완료된다.

사업 시행부서인 고속도로재생과 천준홍 과장은 “이번협약은 마중물 사업의 본격적인 시작으로 사업의 가시적 성과물을 보다 빨리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게 됐다”며, “지역 주민들과 서로 소통하며, 지역 맞춤형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광욱 기자  wjdrhkddnr5@naver.com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광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인천만평
  • 김진호의 시사 움짤툰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