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4.7 화 16:29
ⓒ1998 남동신문 창간 → 2003 인천 최초 인터넷신문 인천뉴스 창간
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동구 평생학습관, 『지역 평생교육 균형 발전 지원』 공모사업 선정유튜브 크리에이터 강사 양성과정 등 2개 사업 선정으로 시비 1,314만원 지원
   
 

인천 동구는 인천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지역 평생교육 균형 발전 지원』공모사업에 “유튜브 크리에이터 강사 양성과정”, “블링 블링 네일아트 교육”2개 사업이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이 사업은 지역 간 평생교육 격차를 줄이고 평생교육 소외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처음 시행하는 사업으로, 구는 이번 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시비 1,314만 원을 지원받게 됐다.

이번에 공모 선정된“유튜브 크리에에터 강사 양성과정”에서는 경력단절 여성에게 나만의 채널 콘텐츠 기획, 프로그램 활용, 영상 편집 등을 교육한다.

또한 청각 장애인을 위한 아로마 손 마사지 및 네일아트 기초 강좌인 “블링 블링 네일아트”교육은 교육수료 후 심화 학습을 원하는 수강생들을 위하여 타 기관 심화 프로그램과 연계해 운영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구직자들에게는 취업의 발판이, 청각장애인들에게는 자기계발의 기회가 마련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특색 있는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으로 구민들의 평생 학습 만족도를 높이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이연수 기자  press@incheonnews.com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인천만평
  • 김진호의 시사 움짤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