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 좋은 수돗물’생산·공급을 위한 노력의 결실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는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 생산과 공급을 위하여 시행한 부평정수장 고도정수처리 산화시설 공사와 부평정수장 도수관로 정비공사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상수도사업본부는 올해 초‘건강하게! 안전하게! 편리하게! 미추홀 참물’을 목표로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 생산·공급’을 최우선 전략 과제로 제시한 바 있다.

 고도정수 처리 시설은 미국·일본·유럽 등 해외 선진국에서 사용하고 있는 정수방법으로 오존과 활성탄을 이용하여 수돗물의 맛과 냄새를 개선하고 유기오염물질 등을 처리하는 시설이다.

 상수도사업본부는 지난 2016년 사업비 306억원을 투입 준공하여 가동중인 활성탄 여과시설에 이어 총사업비 101억원(한강수계관리기금 80억, 시비 21억)을 투입한 부평정수장 고도정수처리 산화시설을 5월에 준공함으로써 부평 수계의 고도정수처리시설 구축을 완료했으며,

 또한 1985년에 설치된 노후 도수관로를 89억원을 투입하여 부평정수장~부천시 구간 3.1km을 전면 교체하여 부평정수장 도수관로 정비공사를 완료하여 풍납취수장의 원수를 안정적으로 공급받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박영길 상수도사업본부장은 “300만 인천시민이 믿고 마실 수 있는 더 좋은 수돗물 생산과 공급을 위하여 시민과의 약속을 실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