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성훈 교육감, 유은혜 교육부 장관, 방역 당국 협의해 결정

 

코로나19 감염 확산 우려로 인해 등교수업 첫날부터 귀가해야 했던 미추홀구, 중구, 동구, 남동구, 연수구 관내 66교 고3 학생들 수업이 25일(월)부터 다시 등교수업으로 전환된다.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은 22일(금) 14시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을 비롯한 교육부 관계자와 박규웅 인천시건강체육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검사 결과 공유, 등교 가능여부, 학교방역 대책 등에 대해 긴밀하게 협의 후 이같이 결정했다.

앞서 10시부터는 인천시교육청, 인천시, 방역당국이 함께 검사 진행상황을 기초로 등교수업 가능 여부를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고광필 공공의료지원단 부단장은 “현재까지 검사 결과 학생 확진자는 발생하지 않았다”며 “만에 하나 확진자가 일부 발생하더라도 방역당국에서 통제 가능한 수준이다”라는 견해를 밝혔다.

방역당국에 따르면 확진자가 다녀간 연수구 서울휘트니스센터 수강생 129명 모두 음성판정을 받았으며 미추홀구 비전프라자를 이용한 학생 843명도 오늘 오후 3시 15분 경 모두 음성으로 결과가 나왔다.

도성훈 교육감은 “걱정했던 학생들의 검사 결과가 음성으로 나와 다행이다”라며 “긴급한 상황 속에서 신속하게 교육청의 안내에 따라준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긴장을 늦추지 않고 교육청에서 24시간 비상대기하며 상황 발생에 빠르게 대응하겠다”며 “학생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등교수업이 안정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교육부, 방역당국과 긴밀하게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