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7.6 월 00:35
ⓒ1998 남동신문 창간 → 2003 인천 최초 인터넷신문 인천뉴스 창간
상단여백
HOME 방송/연예 연예
성진, 9번째 작곡집 ‘흔들어봐’ 발매

KBS세상의모든아침, MBC전국시대 를 통해 화제를 모았던, '음색미남' '최강동안' 실력파 싱어송라이터 성진(이병조)의 9번째 작곡집 ‘흔들어봐’가 28일 발매된다.

이 앨범의 싱글 타이틀곡인 ‘흔들어봐’ 는 고속도로 디스코메들리를 방불케하는 경쾌한 댄서블트롯의 리듬과 함께 내일을 향해 신나게! 힘차게! 뛰자는 메시지를 담은곡이다. 곡의 런닝 타임도 03:21로 카운트다운을 세는 듯 신나는 쉐이킷 타임을 기대케한다.

뜨거운 국민적인 화제 속에 종영한 미스터트롯 의 메인 마스터이자 국가대표 트로트퀸인 장윤정의 최신인기곡 ‘당신편’의 작곡가 권노해만과 가수 성진이 함께 프로듀싱 및 작사 작곡한 이 곡은 걸그룹 귀한딸들의 메인보컬인 이예지 가 권노해만과 함께 흥겹고 엣지있는 코러스를 더하였으며, 트로트씬에서 HOT한 계보를 쌓아가고 있는 편곡자 겸 레코딩 믹싱 엔지니어 ‘제이콥수’가 깔끔하고 위트있는 편곡과 믹스마스터로 완성하였다.

한국방송가수협회 경남지회장, 한국다문화예술원 창원시 지부장, 다솜문화예술봉사단 단장을 맡고 있는 가수 성진은 2015 세계평화언론대상 사회공헌부문 봉사 대상을 수상한 공룡가수다.

사회공헌부문 봉사 대상을 수상한 성진(이병조) 다솜회 단장은 문화공연이 취약한 농어촌을 방문해 ‘찾아가는 노래실은 음악회’를 개최 해 도민들의 문화의식을 향상 시켰으며, 청소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다양한 직업을 연계하여 채용 및 기회를 제공하고, 자비를 들여 양로원 및 요양병원, 고아원등 먹거리 봉사와 무료공연을 무려 200여 차례 이상 이어오며, 현재까지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고 있는 노래하는 천사표 가수다.

현재 50대의 나이에도 동안을 유지하고 있는 가수 성진은 나이보다 한참 어린 동안 외모로 방송가에 화제를 모으며, 2006 KBS세상의 모든아침, MBC전국시대 등 지상파 방송은 물론, 수많은 지역 방송에도 출연 한 바 있으며, 트로트걸그룹 큐오티, 인기가수 박구윤과 함게 한국미디어저널 2019~2020 홍보대사로 임명되었다. 

박우식시민기자  starmecca1@naver.com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우식시민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인천만평
  • 김진호의 시사 움짤툰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