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8.6 목 09:25
ⓒ1998 남동신문 창간 → 2003 인천 최초 인터넷신문 인천뉴스 창간
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정의당 인천시당, 21대 국회에 차별금지법 제정 촉구

정의당 인천시당은 9일  ‘평등에 합류하라! 모두를 위한 차별금지법 제정!’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이날 오전 인천시청앞 계단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김응호 위원장은 “차별금지법은 이번 21대에서만 논의되는 법안이 아닌 과거 고 노회찬 국회의원을 비롯한 진보정당 의원들이 주도해서 17대 국회 때부터 발의했지만 번번이 논의 한 번 되지 못하고 임기 만료 폐기되어 왔다”며, “국가인권위원회에서도 국회가 포괄적 차별금지법을 제정하라고 권고 한 만큼 이제 우리 모두를 위해, 인간의 보편적 인권과 존엄을 위해, 우리 사회의 차별을 없애기 위해, 차별금지법이 훼손되지 않고 꼭 제정될 수 있도록 정의당은 당당히 앞으로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조선희 차별금지법제정추진위원장(인천광역시의회 의원)은 “차별금지법은 2007년 노무현 정부때 처음으로 정부입법형식으로 발의했지만, 모두 6차례 발의와 폐기를 반복했고, 지난 20대 국회에서는 발의조차 안 됐었다”며, “촛불 이후 대통령도 바뀌었고, 지난 총선에서 국회도 바뀐 만큼 국민들에게 다른 정치를 보여주어야 할 때 인데, 지금이 바로 차별금지법을 제정할 때”라고 밝혔다.

 정의당 인천시당 차별금지법 제정 추진위원회의 구성원인 임신규 성소수자위원회위원장과 최완규 장애인위원회위원장이 함께 기자회견문을 낭독했다.

한편, 정의당은 지난 6월 29일 장혜영 국회의원이 21대 국회 차별금지법을 발의했으며, 지난 7월 6일 차별금지법 제정을 위해 <차별금지법제정추진운동본부>를 출범했다.

이에 인천시당은 오늘(9일) <정의당 인천시당 차별금지법제정추진위원회>(이하 추진위원회)를 발족하여, 조선희 인천시당 여성위원장(인천시의원)을 위원장으로 하고, 시당의 부문위원회인 성소수자위원회와 장애인위원회로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게 됐다.

양순열 기자  press@incheonnews.com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순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2020-07-09 17:42:02

    차별금지법 발의안 2조
    1번 남성,여성,제3의성
    4번 이성,동성,양성애자 법적인정 보호
    거기다가
    5번 성정체성도 자기가 인지할수있는 대로 마음대로 결정

    이거 완전 동성애자를 위한법이고
    건전하고 윤리적으로 비판할때 3000만원 벌금에 처벌하는
    완전 일반인 입닥쳐라 하는 역차별 법이던데요!!!
    일반인들 들고 일어나야 되겠어요
    이런거모르게 은근슬쩍 통과 시키려고 하고있어요 이렇게되면 애들도 이기준으로 가르치지않음 이제 불법입니다
    이 조항을 절대통과시킬수 없어요!   삭제

    여백
    여백
    인천만평
    • 김진호의 시사 움짤툰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