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8.6 목 11:00
ⓒ1998 남동신문 창간 → 2003 인천 최초 인터넷신문 인천뉴스 창간
상단여백
HOME 생활/문화 건강 뉴스광장
부평세림병원, 고용노동부 노사문화우수기업 선정

부평세림병원(병원장 양문술)이 9일 고용노동부 노사문화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노사문화 우수시업 선정은 지난 1996년부터 협력적 노사문화 확산과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상생의 노사문화를 모범적으로 실천한 사업장에게 주어지는 것으로, 고용노동부는 120개의 사업장 중 두 차례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36개사를 선정하였으며, 그 중 의료기관으로서는 유일하게 부평세림병원이 선정된 것.

부평세림병원은 적극적인 감정노동자 보호, 환자 안전과 감염예방을 위한 노사간의 활동, 기부 및 지역 사회활동을 통한 이익환원 활동,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 등 코로나 19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지속적이고 꾸준한 지원과 배려를 실천하고 있다.

양문술병원장은 이번 시상을 통해 “저희병원은 1988년 노동조합 설립 이후 IMF나 리먼브라더스 사태 같은 경제 위기 속에서도 단 한차례의 노사분규나 노동관계법 위반 협의가 없었다. 또한 신종플루나 메르스 그리고 지금 사투중인 코로나 19 같은 위중하고 힘든 의료환경 속에서도 상호 간 어려움을 공유하고, 위기 타개를 위한 상생 관계를 유지하여 왔다.” 고 전하며 이번 인증을 계기로 보다 발전된 노사관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양순열 기자  press@incheonnews.com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순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인천만평
  • 김진호의 시사 움짤툰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