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학생중심의 학교공간혁신 역량강화 연수(인사이트 투어) 추진

인천완정초등학교(교장 유병호)는 지난 7월 9일(목) 인천광역시 교직원을 대상으로 「2020 학생중심의 학교공간혁신 역량강화 직무연수(이하 인사이트 투어)」를 실시했다.

이 연수는 영상을 통해 미래교실 탐방하고 사업추진 방향 및 사용자참여설계 방안에 대한 설명,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학교공간혁신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투어는 사업추진 노하우나 공간활용방안 등에 대해 공유하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어 학교공간혁신 사업을 준비하는 학교 관리자와 교직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는 인천광역시교육연수원의 지원으로 온라인 쌍방향 화상연수로 진행되었는데, 코로나 19 감염 으로 인한 각종 제약으로 공간혁신사업에 대한 정보수집이 어려웠던 공간혁신 추진 예정 학교에게는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되어 그 의미가 더 크다는 평가다.

연수에 참가한 한 교사는“공간혁신사업을 준비하며 걱정이 많았는데, 좋은 연수를 준비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연수 참석 소감을 전했으며,

행사를 마친 유병호 교장은 “학교마다 실정이 달라 실제 사업추진은 조금씩 차이가 있겠지만, 인사이트 투어를 통해 학교 공간에 대한 생각을 전환하고, 교육 문화를 만들어 가는 과정으로써 학교공간혁신을 이해하면 좋겠다.”고 전했다.

인천완정초등학교는 2019학년도부터 현재까지 SW교육 선도학교를 운영하면서 사용자 참여설계를 바탕으로 미래교실 구축 사업을 추진하였으며, 미래교실인 ‘상상이룸터’를 2020년 4월 완공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