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승환 연세대 총장, 인천시의회 벙문 입장 밝혀

인천시의회 신은호 의장은 지난 10일 송도세브란병원 건립 지연과 관련해 서승환 연세대 총장을 직접 시의회로 방문토록 하여 병원 건립 촉구 의견을 전달했다.

이 자리에는 강원모 부의장, 임동주 산업경제위원장, 김희철 전 산업경제위원장이 함께 참석하여 그간의 세브란스병원 건립 약속에 대한 추진의지 미흡에 대해 강력히 지적했다.

 인천시와 연세대학교는 지난 2018년 3월“인천경제자유구역-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2단계 조성사업 협약서”를 통해 연세대 국제캠퍼스 1단계조성 사업 부지에 2024년 12월31일까지 세브란스병원 건립 후 개원을 상호 협의한 바 있다.

 그러나 연세대가 최근 송도 세브란스병원 건립을 2026년 이후로 또 다시 후퇴시키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어 인천시의회와 의원들은 이는 협약의 근본 취지를 어기는 중대한 위반 행위라고 보고 있다.

 이번 면담에서 신은호 의장은“송도세브란스 병원 건립의 정상적 추진은 지역주민들의 요구사항이며, 연세대에서 당초 협약에 따라 올해 착공하여야 함에도 아직까지 이행되지 않은 것은 연세대의 병원 건립 추진에 의지가 없음이 판단된다.”라고 말했다.

 또한“2024년까지 병원 개원을 담보할 수 없다면 당초 협약에 대한 법적인 검토는 물론 협약을 계속 유지해야 할지 진지하게 고민해야 한다.”라며 연세대 총장에게 병원 건립의 정상적 추진을 강력히 촉구했다.

아울러 강원모 부의장은 “시의회 차원에서 학부생 유치인원 감축 등 부단한 노력을 경주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학교의 추진의지가 미흡하였다.”고 말했으며, 임동주 산업경제위원장 및 김희철 전 산업경제위원장은 “연세대가 그간 소통의지가 부족하였으나 산업경제위원회 차원에서 연세대와 적극 소통할 것을”요구했다.

 

이에 서승환 연세대 총장은 송도 세브란스병원 건립에 대한 취지, 추진상황, 애로사항 등 구체적인 설명과 함께 8월 중에 설계용역 계약 추진 등 확고한 송도 세브란스 병원 건립 의지를 밝혔다.

 더불어 신 의장은“연세대에서 8월 중 설계용역 추진 이후에도 시의회에서는 연세대와 협업을 통해 최대한 2024년에 개원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으며, 앞으로 “사업이 정상적으로 추진되지 않을 시에는 특단의 조치는 물론 기간지연은 용납될 수 없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