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주권찾기조직위원회, 25일 남중권발전협에 ‘항공MRO 육성 및 상생발전을 위한 인천과 남중권 행정협의 촉구 제안서' 전달

‘인천국제공항공사법 개정 논의’에 힘을 싣기 위해 남중권발전협과 인천시장이 만나 양 지역 상생발전을 도모할 것을 촉구하는 주장이 제기됐다.

인천주권찾기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26일 보도자료를 내고 지난 25일 남해안남중권발전협의회(이하 남중권발전협) 소속 9곳의 군수‧시장에게 ‘항공MRO 육성 및 상생발전을 위한 인천‧남중권 행정협의 촉구 제안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조직위는 제안서를 통해 남중권발전협이 인천시장과 ’세계 항공MRO 시장 및 우리 시장 상황에 대한 객관적인 분석을 바탕으로, 상생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찾기 위한 만남을 가져야‘ 한다고 제안했다.

앞서 남중권발전협은 윤관석 등 11명의 국회의원이 ‘인천국제공항공사법 일부개정 법률안’을 공동발의하자 ‘개정 반대 공동결의문’을 채택했다.

국가 핵심 인프라사업에 대한 중복투자로 혈세낭비는 물론 국가균형발전 시책에 역행해 지방경제를 죽인다는 주장이다.

이에 조직위는 “국민의 생명‧재산권 보호와 직결된 항공정비 문제를, 지역감정 부추기듯 잘못된 균형발전‧지방분권 논리로 접근한 것을 경계할 것”과 “행정 협의기구답게 인천시장과 만나 상생방안을 모색할 것”을 촉구한 바 있다.

조직위는 “항공MRO는 국가균형발전과 무관한 항공기 안전운항에 관한 사안이고, 인천국제공항의 항공기 안전운항에 필요한 필수시설이자 포스트코로나 시대 미래성장산업이다”며 “인천시장은 우리 항공주권을 지키고 인천공항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 삼고 남중권발전협과 만남을 갖고 양 지역 상생발전을 도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