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해송고등학교(교장 장인선)는 지난 19일, 글로벌리더로서 갖추어야 할 사회 여러 문제를 함께 고민하며 발전적 대안을 찾아가는 리더십을 기르기 위한 ‘글로벌 리더를 꿈꾸는 여풍당당 리더십 멘토링’을 개강했다.

세계가 직면하는 문제들에 대한 인식을 통해 현실적이고 창의적인 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함으로써 차세대 글로벌 리더로서의 자질 함양과 전인격 형성에 기여함이 운영 목적이다.

국제기구 지도자들의 리더십 특강(기아구호, 영양구호, 세계 속의 인천시민사회 네트워크, 참된 공존과 상생의 가치, 여성인권 등), 모의 글로벌 NGO 기구 설립과 실천사례 발표 등을 통해 글로벌 리더로서 성장하기 위한 구체적인 꿈과 비전 발견 및 계획을 수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또한, 인천해송고는 동아시아시민교육의 일환으로 지난 8월 12일, 8월 13일 양일 간 1,3학년 전체 학생들을 대상으로 중국, 일본, 태국, 몽골, 베트남, 필리핀, 멕시코, 페루, 캄보디아, 미얀마 등 총 10개국의 원어민 강사를 초청하여 ‘영어 수업시간에 만나는 다문화수업’을 운영함으로써, 동아시아 중심 도시인 인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다문화인식개선 교육을 통해 다문화시대를 살아가는 인천시민의 소양을 갖출 수 있었다.

여풍당당 리더십 멘토링 개강식에서 장인선 교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사고와 창의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개발과 제공을 통해 행복한 학교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2020학년도 여풍당당 리더십 멘토링 개강식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