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의회는 지난 2, 243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정고만 의원(더불어민주당, 부평2·5·6, 부개1, 일신) 17명의 소속의원이 공동 발의한 부천시 소재 군부대의 부평구 관내이전 반대 결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이번 결의안은 부천시가 최근 부천시와 국방부 간 기부 대 양여 사업으로 부천시 소재 군부대를 부평구 관내(일신동, 부개동)로 이전하려는 계획에 대해 부평구 의회 차원에서 적극적인 반대 입장을 밝힌 것으로 부평구민의 의견 반영 없이 일반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부천시의 군부대 이전계획에 결사반대하며 재검토 할 것을 촉구하기 위함이다.

대표발의자 정고만 의원은 결의안을 통해 해당 지역 주민들은 오랜 시간 군부대 가까이에서 거주하며 항공대의 헬기 이착륙 소음, 사격 훈련 등으로 인한 피해 등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없을 만큼 어려운 환경에서 인내하며 살아왔고 국가안보라는 큰 뜻을 위해 버텼지만, 3보급단에 이어 타 지역 군부대까지 이전하겠다는 소식에 분노하고 있다안보라는 명분 아래 더 이상 일방적인 희생만을 강요하지 않도록 이전계획을 전면 재검토 하여야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결의안의 주요내용은 부천시는 부천시 소재 군부대의 부평구 관내 이전 계획을 즉각 철회할 것 부평구는 부천시의 군부대 건축허가 신청을 전면 거부 할 것 국방부와 부천시는 공공갈등 예방과 조정해결 차원에서 본 사안을 엄중히 받아들여 해결책 마련에 적극 협조할 것 더 이상 국가 안보라는 미명 하에 부평구의 희생만을 강요하는 일방적인 정책을 지양할 것 등이다.

부평구의회는 채택한 결의안을 집행부로 이송하고 국방부와 국회 등 관계기관에 송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