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2.19 화 18:07
ⓒ1998 남동신문 창간 → 2003 인천 최초 인터넷신문 인천뉴스 창간
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안산시민촛불문화제, 국정원 선거개입 진상촉구25일 저녁 안산 상록수역 광장..미국 없는 평화 촉구
   
 
  ▲ 국정원 대선 개입 진상규명 안산시민 촛불문화제  
 
경기도 안산시민들이 국가정보원 댓글 정치공작 진상규명과 미군 없는 평화협정 체결을 촉구하는 촛불집회를 가졌다.

25일 저녁 7시 경기도 안산시 상록수역 광장에서는 국정원대선개입과정치개입진상규명을위한시국회의와 반전평화안산시민행동 주최로 국정원 정치공작 진상규명과 남북평화협정 체결을 촉구하는 촛불문화제가 열렸다.

참석한 100여 명의 안산 시민들은 ‘민주주의 수호, 공안기구 해체’, ‘미군 없는 평화협정 체결’이란 문구를 새긴 손피켓을 들고 촛불문화제를 이어갔다.

이들은 국정원 정치공작과 관련해 “국정원이 댓글 부대 여론조작을 통해 선거에 개입했다”면서 “국기를 문란하게 한 국정원 사건의 진상규명과 책임자를 처벌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 국정원 대선 개입 진상규명 안산시민 촛불문화제  
 

또한 이들은 “대북 적대 정책을 포기해야 한다”면서 “미국 없는 평화협졍 체결이 중요하다”고 피력했다.

이날 상록수역 촛불집회에서는 민주당 안산시 도의원들과 당원들이 나와 국정원 대선 개입과 정상화담 회의록 공개 등을 비판하는 내용을 담은 중앙당 정책홍보물을 촛불 시민들에게 나눠줬다.

민주당은 정책홍보물을 통해 “국정원 댓글 대선개입은 국정원, 새누리당, 검경이 야합해 정치공작 시나리오에 따라 이뤄졌다”면서 “새누리당이 정상회담 대화록 열람도 모자라, 국정원 국정조사를 앞두고 공개한 것은 새누리당과 국정원 사이의 야합 핫라인이 존재할 가능성을 보여준 것”이라고 주장했다.
   
 
  ▲ 국정원 대선 개입 진상규명 안산시민 촛불문화제  
 
이날 저녁 7시에 시작한 촛불집회는 저녁 9시30분경 마무리했다.

김철관  3356605@naver.com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철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HOT ISSUE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