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뉴스=서용식 시민기자] 인화여고(교장 이계만)는 2014년 1월 15일~16일 본관 4층 영어전용교실에서 제4회 인화 잉글리시 캠프(Inhwa English Camp)를 진행하였다. 캠프에 참여한 20여명의 학생들은 평소에 영어를 좋아하고 특히 실용영어 구사능력 향상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로 구성되었다.

scavenger hunt (ice break 활동의 일환으로 친구 파악하기), cooking class : how make sandwiches, screen english : letters to juliet, writing a letter : dear my friend, job application : getting a job 등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실용영어를 사용하며 영어 사용에 대한 자신감과 흥미를 더욱 높일 수 있었다.

지도교사(신성희: 영어회화전담)는 "학생들의 흥미와 수준을 고려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기 중에는 하기 어려운 다양한 활동을 겨울 방학기간을 통해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다는 점을 캠프의 가장 큰 장점으로 꼽았다. 특히 영어로 다른 학생들과 의사소통을 하며 영어사용에 대한 자신감이 향상되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캠프의 장점"이라고 설명하였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학생 중 2학년 김영옥 학생은 "영어로 이력서 작성 및 구직 활동을 하면서 미래 자신의 꿈을 다시 생각해보는 동시에 실제 구직과정에서 필요한 내용들을 숙지할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참가 소감을 말했다.

인화여고는 지난 2013년 개교 50주년에 걸 맞게 선진형 교과교실제 및 고교 교육력제고로 인천 교육을 선도하면서 글로벌 리더를 육성하고 있으며, 2013년 인천시 일반고등학교 수월성 교육력 종합 2위를 하면서 급 부상하고 있다

정미정 영어교과부장은 4년 째 겨울 방학 중 inhwa english camp를 열어 글로벌시대에 걸맞는 학생들의 국제 언어 소통능력 향상을 위해 애쓰고 있으며, 이 사업은 매년 지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계만 교장은 "공교육의 위기 속에서 양질의 영어 교육을 제공함으로서,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공교육에 대한 신뢰를 회복하고 사교육시장과 맞설 수 있는 영어교육 경쟁력 회복을 위해 애쓰고 있는 교육현장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달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