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대선주권자인천행동 발족

▲ 6일 오전 11시 인천시청 앞 계단에서 2017대선주권자인천행동'발족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문한기 기자

[인천=양순열 기자]인천지역 시민사회 단체로 구성된 ' 2017대선주권자인천행동' 발족 기자회견이 6일 오전 11시 인천 시청 앞 계단에서 열렸다.

대선주권자인천행동은 기자회견에서 "시민들의 촛불, 주권자가 되어새로운 대한민국, 살고 싶은 인천을 만드는 촛불대선을 만들자"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5월 9일 치러지는 대통령 선거는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고자 들었던 국민촛불이 박근혜 대통령을 탄핵시키고 만든 것"이라며 "이번 대선은 촛불을 든 주권자들이 수많은 과제를 제시했기 때문에 장미대선이라 부르기 보다는 촛불대선이라 불러야 마땅하다"고 제안했다.

대선주권자행동은 전국적으로 발족하고 2017대선주권자인천행동을 결성했다.

대선주권자인천행동은 중앙정부로부터 홀대를 받아온 인천시민들의 주권을 찾아 살고 싶은 인천을 만들기 위해 실천할 계획이다.

19대 대통령선거를 맞아 인천주권자 5대 활동을 펼친다.

우선  촛불 과정에서 확인된 국민의 바람과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과제를 대통령 후보들이 수용할 수 있도록 요구한다.

 또 인천시민들이 살고 싶은 인천을 만들기 위해 주장해온 과제들을 각 정당과 후보들에게 함께 할 것을 촉구한다.

 주권자들의 요구는 인천시민들의 온라인 정책투표를 통해 목소리를 더 높일 예정이다.

 주권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모으기 위해 마을과 구별 주권자 파티를 연다.

 이를 통해 생활 속 주권자들의 요구를 모으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SNS 온라인 실천을 할 예정이다.

 

 

인천시민들이 요구하는 내용을 각 분야별로 온라인 정책토론도 연다.

이를 통해 주권자들과 더 많은 이야기를 하고 각 후보와 정당들과 소통하며 주권자들의 요구를 수용할 것을 촉구할 계획이다.

 18세 이하의 투표권 보장 등 시민들의 선거참여를 제한하고 있는 선거법 개정과 참정권 보장운동을 벌인다.

[활동 계획 ]

1. 살고 싶은 인천 정책 제안

○ 1차 각 분야별 과제 제안(4월 초)

○ 2차 주권자 온라인 정책 투표 후 제안(4월 말)

2. 온라인 정책 공개 토론

○ 4월 14일(금) / 21일(금)

3. 주권자 파티

○ 구와 마을, 작은 모임별로 주권자들의 대선 요구 토론

○ 4월 중 ~ 하순

○ 인증샷 모으기, 후보들에게 따져 묻기 등

4. 인증샷 캠페인

○ 새로운 대한민국과 살고 싶은 인천을 만들기 위한 인증샷 캠페인

5. 참정권과 선거법 개정 거리 캠페인

○ 청소년 참정권 요구 캠페인 개최

○ 선거법 개정 촉구 캠페인 개최

[ 참여단체 ]

(사)장애인자립선언 (사)우리겨레하나되기인천운동본부 건강과나눔 서해5도인천시민대책위 우리땅부평미군기지되찾기및시민공원조성을위한인천시민회의 인천교육희망네트워크 인천도시농업네트워크 인천시민문화센터 인천여성회 인천평화복지연대 전국사회복지유니온인천지부 참여예산센터 청소년인권복지센터내일 인천보육교사협회 인천작은도서관협의회 인천요양보호사협회 인천자전거도시만들기운동본부 평화도시만들기인천네트워크 청년광장 부천삼산신세계복합쇼핑몰입점저지인천대책위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