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S를 통한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 운영

 

 구산중학교(교장 박순자)는 2017년 6월 12일(월)부터 6월 14일(수)까지 전교생 중 희망학생 81여명을 대상으로 방과후 6차시에 걸쳐‘공부에 날개를 달아주는 자기 주도 학습코칭 아카데미’를 운영했다. 이 프로그램은 한국학습코칭센터의 학습코칭 전문프로그램인 CLS(Complete Learning System), 즉 완전학습 시스템 자기 주도 학습 프로그램으로 실전 학습 기술 교육과 실습을 통해 학습동기와 학습능력 향상에 실제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공부에 날개를 달아주는 자기 주도 학습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2학년 노○○ 학생은“공신들이 사용하는 효과적인 복습하는 방법 및 단어 외우는 방법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고, 무엇보다 시험기간인데 학습일기를 써서 학습계획을 잡을 계획이다”라고 했다.
  또한 2학년 이○○ 학생은 “이 학습코칭 프로그램을 통해 누적복습, 구분복습, 주간복습에 대한 방법이 인상적이어서 바로 실천해보니 기억이 오래가고 기억력회복이 효과적이었고 기억이 오래가는 경험을 했다고 했다. 시기별․단계별로 실천할 수 있는 효과적인 시험 대비 전략들을 배울 수 있어 좋았고 이제는 학원에 의존하지 않고 혼자서 공부하는 데 자신감이 생겼다”면서 자기 주도 학습에 실질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이라고 말했다.
  이 프로그램은 구산중학교에서 2017년 부평구청 교육경비 보조금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는‘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을 통한 NSLB(No Students Left Behind) 프로젝트’  중 한 프로그램으로 앞으로도 자기 주도 학습 특강 및 자기 주도 학습 실천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박순자 교장은“학생들이 사교육에 의존하지 않고 스스로 학습을 계획하고 실행함으로써 학습에 대한 긍정적 마음가짐을 갖도록 하는 것은 물론, 학습 자존감 증대로 더 높은 목표에 도전하는 창의적이고 진취적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앞으로 이와 같은 자기 주도 학습 프로그램을 확대 실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