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교육학부모회 인천지부, 인천시교육청 감사요구 민원 접수

인천의 한 사립고등학교에서 특정학생의 부정행위를 축소·은폐해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참교육학부모회 인천지부는 20일 보도자료를 내고 “이번 특정학생 부정행위 축소·은폐한 A사립고 학업성적관리 전반에 대해 감사가 필요하다”며 “인천시교육청은 조속한 감사 및 엄중문책과 재발방지 대책을 세워야 한다”고 주장했다.

인천지부가 접수한 민원에 의하면 A사립고 교내 ‘시사상식 경시대회’에서 한 학생(고3)이 휴대폰을 이용해 부정행위를 하는 것을 다른 학생들이 목격하고 학교에 제보했지만, 학교는 오히려 제보 또는 목격한 학생들에게 부정행위 사건을 덮을 것을 종용했다는 것이다.

그러나 부정행위를 한 학생이 1,2학년 때도 정시 등 여러 다른 과목 시험에서도 부정행위 하는 것을 목격했다는 학생들의 진술이 이어지자 학교는 인천시교육청 자문을 받아 시사상식경시대회 부정행위만 학업성적관리위원회를 거쳐 학교선도위원회(징계위원회)에 넘기고, 전에 한 부정행위는 소급 적용하지 않았다.

이에 A사립고 학생들과 학부모들은 ‘학교가 특정 학생을 명문대에 보내기 위해 부정행위를 눈감아 주는 등 특혜를 주고 있다’며 크게 반발하고 나섰다.

노현경 참교육학부모회 인천지부장은 “한창 대입준비로 예민한 고3학생들의 경우, 제보했거나 목격했다는 이유로 여러 차례 조사를 받고 있어 심리적 고통을 호소하고 있는 것"과 “내부고발과 목격사실 진술로 인해 이후 대입이나 학교생활기록부 등 불이익을 받을까 우려하는 것"을 특히 걱정하며 인천시교육청의 조속한 감사를 촉구했다.

노 지부장은 이어 “모든 학생들이 자기 실력으로 정정당당하게 대입을 준비할 수 있는 인천교육이 공정한 사회의 밑거름이다"며  "이를 위해  인천시교육청에 감사요구 민원을 접수했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해 광주 모 사립고교에서 특정학생 명문대 보내기 프로젝트를 세운 후, 학교장 및 일부교사가 조직적으로 학생부 및 성적조작을 해 전국적으로 충격을 준 바 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