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쿨 운영 연계, 기업인 서영진(네오팝 대표) 초청 강연

인천논현고등학교(교장 장인선)는 6월 28일 1,2,3학년 비즈쿨 동아리 학생 50여명을 대상으로 네오팝 대표인 기업인 서영진 씨를 초청하여 특강을 실시하였다.

서영진 대표는 애완견LED 밴드를 최초로 제작한 기업인으로써 성공적 기업을 운영하기까지 자신의 경험과 그 과정을 솔직하게 강의하였다. 인천 창조 경제 타운의 지원을 받아 사업을 시작하여 제품 하나를 만들기 위해 실패를 거듭하기도 했으나 그것을 극복하고 성공을 이루고 있는, 아직까지도 더 큰 도전의 과정의 길에 있다는 강연의 내용이 학생들에게 공감을 주고 큰 호응을 얻었다.

강연에 참여한 학생 김00은 “성공한 사업가를 목표로 하기보다는 자신의 꿈이 무엇인가를 스스로 찾고자 끊임없이 고민하고 자신에게 물어보는 시간이 중요하다는 강의 내용이 인상적이었고,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여 즉각적인 성과를 얻는 게 비록 어려울 수 있지만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고 노력하는 도전적인 태도의 중요성을 깨닫는 기회였다” 라고 느낌을 발표하였다.

인천논현고는 2017학년도 비즈쿨 운영학교로, 학생들의 창의성과 도전 정신을 기르며 나아가 사회에 기여하는 여성 리더로서의 바른 기업가 정신을 함양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부여할 수 있도록 계속적인 초청 특강을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