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7.7.25 화 18:01
ⓒ1998 남동신문 창간 → 2003 인천 최초 인터넷신문 인천뉴스 창간
상단여백
HOME 교육 우리학교 뉴스
강남중, ‘내 꿈에 날개 달기’ 진로의 날 운영‘특성화고 입학설명회’, ‘찾아가는 농산어촌 진로체험버스’ ‘과학기술 드림톡콘서트’로 진로와 진학을 꿈꾸다.
       
       

강남중학교(교장 한상선)는 2017년 7월 14일(금) 진로의 날을 맞아 전교생을 대상으로 ‘내 꿈에 날개 달기’ 라는 주제로 ‘특성화고 입학설명회’, ‘찾아가는 농산어촌 진로체험버스’, ‘과학기술 드림톡콘서트’를 진행하였다.

1교시에는 특성화고 전반에 대한 내용을 2교시에는 희망자를 대상으로 인천전자마이스터고, 강남미디어고, 인천디자인고, 인천세무고, 도화기계공고 입학설명회를 하였다.

3, 4교시에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제공하는 ‘찾아가는 농산어촌 진로체험버스’프로그램을 통해 총 4개 분야(배우, 마술사, 보컬리스트, 경찰)와 외부강사(만화가, 작가) 등 총 6개의 전문 직업인들을 초청하여 체험 및 질의 응답시간을 가졌다.

5, 6교시에는 과학창의재단에서 제공하는 ‘과학기술 드림톡콘서트‘를 통해 과학탐험가 문경수 강사와 특허기술분야 이동언 강사를 모시고 과학기술 진로 직업 관련 고민과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특별히 11명의 학생들은 개별 컨설팅을 받기도 하였다.

과학자를 꿈꾸는 3학년 유아현 학생은 “만나기 힘든 직업인을 직접 만나 직업세계를 들으니 실감이 났다”고 말하였고, 박진아는 “과학기술 관련 진로 분야를 깊이 있게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표현했다.

한상선 교장은 “앞으로도 학생의 진로 진학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더 많이 하도록 하겠다”고 의지를 밝혀서 강남중학교의 밝은 미래를 엿볼 수 있었다.

김효신 시민기자  wizzin@ice.go.kr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효신 시민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HOT ISSUE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