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기물 전량 처리 조건에서 제외돼 논란 우려

송도테마파크 조감도

[인천=양순열기자] 지난달 28일 보류된 송도테마파크 사업이 인천시 도시계획위원회에 한달도 안돼 조건부 통과돼 논란이 예상된다.

인천시 도시계획위원회는 26일  부영그룹이 추진하는 송도테마파크사업 도시관리계획 세부시설 결정(변경)안을 조건부로 통과 시켰다.

조건은 송도 테마파크 사업으로 유발되는 교통량에 따라 아암지하차도와 대로 건설비 부담과 폐기물은 현행 법과 원칙대로 처리와 토양오염조사 등이다.

시측이 폐기물 전량 처리에 대해서는 과도하다며 이의를 제기해 조건에서 '전량처리' 문구가 제외돼 앞으로 논란이 예상된다.

수정 의결된 내용은 지하주자장 661대 조성이다.

송도 테마 파크 조성계획 변경에 따라 유원지 테마파크 49만9천575㎡ 유희· 휴양시설을 유희 ·휴양· 특수·관리 시설로 변경했다.

이날 조건부 통과된 송도테마파크사업 도시관리계획 결정안은  지난 6월 28일 인천시 도시계획위원회에서 심의보류 사유였던 주차장 과다에 대한 재검토가 제대로 반영되지 않았으며, 지난 심의에서 지적한 내용도 반영된 것이 별로 없고 6월 심의 안건 내용을 그대로 옮긴 수준인데 도시계획위에서 조건부 가결해 환경단체의 반발 등 갈등이 우려되고 있다.

인천녹색연합은 지난 19일 성명을 내고 "매립폐기물 정밀조사결과와 처리계획이 포함되어 있지 않고, 교육환경평가계획도 전무한 상태"라며 "도시계획위원회는 송도테마파크 변경안을 부결시켜야 한다"고 요구했다.  

환경단체가 송도테마파크 사업의 교육환경평가와 폐기물처리, 오염정화에 대한 문제점을 일일이 지적하며 구체적인 계획수립을 촉구해 앞으로 실시계획인가 등 사업 추진과정에서 논란을 빚을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