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인덕 인천시체육회 상임부회장 인천UTD 대표이사 직무대행

 

[인천=이연수기자] 인천유나이티드 프로축구단 대표이사 직무대행에 강인덕 인천광역시체육회 상임부회장이 선임됐다.

인천 구단은 9일 보도자료를 통해 “9일 ‘제 69회 이사회’를 열고 만장일치로 사내이사 후보로 강인덕 인천시체육회 상임부회장을 추천했다”고 밝혔다. 이날 진행된 이사회는 이사총수 11명, 감사 2명 중 출석 이사 8명, 감사 1명이 참석해 성원이 됐다.

신임 강인덕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2003년 본인이 대표로 있는 (주)국일정공 소속 실업여자농구단을 창단하는 등 체육에 많은 관심과 열정을 보여 왔다. 2013년부터 인천시농구협회장과 한국실업농구연맹 부회장을 역임했고, 2014년부터 인천시체육회 부회장으로 활동하는 등 인천시 체육 발전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는 인물로 알려졌다.

강 직무대행은 “어려운 상황에 처한 인천 구단 대표로서 막중한 책임을 느낀다. 선수단 및 프런트와 혼연일치가 돼 위기의 인천 구단을 구하는데 혼신을 다 하겠다”면서 “무엇보다 선수들의 사기 진작에 힘을 모으고, 남은 경기 최선을 다해 K리그 클래식 잔류에 성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선수들에게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줄 수 있도록 뒤에서 열심히 지원하겠다. 인천의 자랑인 인천 구단이 시민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강 직무대행은 오는 28일 소집되는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인천 구단 대표이사로 선임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