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 교육위, 16곳 현장점검

인천시의회 교육위원회 신은호 위원장)는 7일과 10일 이틀간 여름방학을 맞아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공사 중인 학교 현장을 방문해 공사장 안전관리 실태와 발암물질인 석면 관리 등을 점검했다.

이번 방문은 여름방학을 맞아 초·중·고 186개교에서 석면교체, 냉난방기교체 등 학교 환경개선 사업을 대대적으로 추진함에 따라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계획했다.

릐원들은 연일 지속된 폭염 속에서 휴가철 여름휴가도 반납한 채 초·중·고 6개교(인천남촌초, 인천남동초, 제물포여중, 부평고, 인천마곡초, 인천간재울초) 총 16개의 공사현장을 둘러봤다.

특히, 석면 교체 공사의 경우, 석면 교체 공사를 진행한 타시도의 학교에서 기준치 이상의 석면이 검출되어 학생들의 안전을 위협하는 일들이 많이 발생하고 있어, 안전관련 절차를 철저히 이행하여 공사를 진행하고 있는지 여부를 중점적으로 점검했고, 공사가 끝난 이후에도 석면으로 오염되지 않은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석면 잔재물이 남지 않도록 폐기물 처리에 만전을 기해주기를 당부했다.

신은호 교육위원장은 인천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더운 여름에도 애쓰는 관계자들을 격려하면서도, 많은 공사가 방학 중에 한꺼번에 진행되는 만큼 부실공사 방지를 위한 감독을 철저히 해줄 것과 함께, 학생들이 안심하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각종 공사 관련 안전 절차를 철저히 준수하여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